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G, 내년 담배 가격 인상 여부 중요

공유
0

KT&G, 내년 담배 가격 인상 여부 중요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메리츠종금증권은 5일 KT&G(033780)에 대해 3분기 단기적으로 방어주로서의 수혜와 가격인상을 통한 가치상승을 보일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5000원을 제시했다.

송광수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방어주로서의 성격과 내년 담배 가격 인상 여부가 KT&G의 주가 모멘텀의 주요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며 “국내외 담배 판매는 견조하지만 본사의 일회성 손익의 변화와 지난해 자회사 한국인삼공사의 서프라이즈 실적의 기저효과로 3분기 이익은 증가세를 시현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다만 내수부문에서 안정적 수요. M/S와 ASP 모두 개선이 지속중이며 상반기 대비 하반기 물량 증가 및 ASP 개선으로 수출실적이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내년 담배세 및 가격이 인상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가치 개선을 시현할 것으로 내다봤다.

보건복지부와 신정부의 세수 확충 가능성을 고려할 때 내년 담배세 및 가격 인상 가능성이 높지만 물가와 지방세수의 안정성 유지를 위해 대규모 인상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했다.

송 연구원은 3분기 KT&G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7332억원( 9.2%), 2592억원(-14.6%)으로 전망했다. 송 연구원은 “전년동기 중국 초도 수출량 급증에 따른 호실적 시현으로 기저효과 존재한다”면서 “기존 수출에서 재고 소진 마무리 단계에 있어 4분기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