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이낸스, 강화된 규제에 대응 한국에서 암호화폐 상품 출시 및 서비스 전면 중단

공유
2

바이낸스, 강화된 규제에 대응 한국에서 암호화폐 상품 출시 및 서비스 전면 중단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현지에서의 규제 강화에 대응 한국에서의 상품 출시 및 서비스를 전면 중단한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현지에서의 규제 강화에 대응 한국에서의 상품 출시 및 서비스를 전면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현지시각 13일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한국에서 다수의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발표에서 현지의 강화된 규정을 평가하고 “한국에서 다음 제품 출시를 즉시 중단할 예정”이라고 천명했다.

지난주 바이낸스 US의 전 CEO이자 전 통화 감사관 대리인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는 거래소에서 자리를 사임한다고 발표했다. 그 전에 HSBC는 바이낸스와 관련된 지불을 중단했으며, 회사는 홍콩에서 파생 상품 거래도 중단했다. 그리고 이날 바이낸스는 한국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바이낸스는 “회사는 현지 규정을 적극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 제안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다음 제안을 즉시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낸스가 한국에서 중단한 제품 및 서비스는 KRW 거래 쌍, KRW 결제 옵션, P2P 가맹점 애플리케이션, 한국어 웹사이트 지원 등이다.

바이낸스는 또한 P2P(Peer-to-Peer) 교환에서 비롯된 서비스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 플랫폼은 “바이낸스 P2P는 8월13일 금요일 11:00 UTC(20:00 UTC+9)에 KRW 거래 쌍을 제거한다. 사용자는 모든 관련 P2P 거래를 완료하고 관련 거래 광고를 제거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 바이낸스는 한국어로 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한국어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우리는 공식 텔레그램이나 한국어로 된 다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운영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라”고 덧붙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