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소도시 중심 암호화폐 붐 투자 2600% 이상 급증…35세 미만 고학력‧전문직이 주도

공유
0

인도 소도시 중심 암호화폐 붐 투자 2600% 이상 급증…35세 미만 고학력‧전문직이 주도

암호화폐 사용과 거래가 인도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의 대부분은 소도시에서 이뤄지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사용과 거래가 인도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의 대부분은 소도시에서 이뤄지고 있다.

암호화폐 사용과 거래가 인도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의 대부분은 소도시에서 발생하고 있다. 현지 거래소의 보고에 따르면 그 성장은 기하급수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 새로운 참가자들의 프로필도 흥미롭다. 교육 수준이 높고 비트코인에만 중점을 두지 않고 보다 이국적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역 언론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사용 및 거래는 인도 시민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투자하고 추가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더 흥미로운 점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정점에 달한 것으로 알려진 소도시에서 이러한 성장이 훨씬 더 크다는 것이다.

현지 거래소인 와지르엑스(Wazirx)는 2등급 및 3등급 도시로 분류되는 이 작은 도시에서 놀라운 수준의 신규 고객이 유입된다고 보고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 도시의 사용자 가입은 무려 2,6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와지르엑스의 CEO인 니샬 셰티(Nischal Shetty)는 인디아타임스(India Times)에 2등급 및 3등급 도시는 2021년에 와지르엑스 전체 사용자 등록의 거의 55%를 주도하고 있으며, 1등급 도시를 추월해 2,375%의 등록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의 암호화폐 환경에 대한 이 새로운 사람들의 유입은 평균적인 암호화폐 투자자의 프로필을 바꾸고 있다. 대부분의 새로운 피는 35세 미만이며 상당한 교육 수준을 갖고 있다. 현지 거래소의 보고서에 따르면 신규 투자자의 90% 이상이 IT 전문가, MBA 졸업생, 엔지니어 및 스타트업 소유자다.

이는 오늘날 인도 암호화폐 시장에서 볼 수 있는 투자 패턴의 다양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새로운 거래자는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과 같은 투자에서 탈중앙화 금융(defi) 및 NFT와 같은 새로운 기술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다. NFT는 이미 이러한 상품의 구매 및 판매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네이티브 마켓’을 특징으로 하는 일부 거래소에 의해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다.

와지르엑스의 CEO는 ‘네이티브 시장’을 이용해 NFT를 10만8,000달러 이상 판매했다고 말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국가가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의 합법성과 관련하여 직면한 모든 규제 문제에도 거래소는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암호화폐에 대한 이러한 수요 증가로 인해 거래소는 규제 기관의 감독을 피하기 위해 P2P(개인 간 거래) 시장을 포함한 새로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