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규제기관, 암호화폐 법적 명확성 확보 공동 대응…시장영향 제한적일 듯

공유
0

미국 규제기관, 암호화폐 법적 명확성 확보 공동 대응…시장영향 제한적일 듯

미국의 규제기관 연준(Fed),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통화 감사국(OCC) 등이 암호화폐 법적 명확성 확보 공동 대응에 나섰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의 규제기관 연준(Fed),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통화 감사국(OCC) 등이 암호화폐 법적 명확성 확보 공동 대응에 나섰다.

미국 규제 기관이 곧 암호화폐 거래의 합법성에 대해 훨씬 더 많은 명확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는 현지시각 24일 연준(Fed),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통화 감사국(OCC)이 2022년 암호화폐 우선순위에 대한 로드맵을 공유했으며, 주로 법률 관련 명확성의 확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보도했다. 여기에는 거래 상태와 스테이블 코인 출시부터 대출 담보 및 회사 대차대조표상의 암호화폐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될 수 있다.

세 기관은 또한 은행 자본 및 유동성 표준을 미국 은행 조직에 적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조직은 “로드맵은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다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개요는 앞으로의 규제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 암호화폐 단기(스프린트) 대응팀의 움직임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Fed, FDIC 및 OCC는 위험을 정확히 지적하고 기존 규칙의 유용성을 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 공통 기반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지만 이 로드맵은 구체적 전략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다. 또 이것이 암호화폐 보유자에게 유리하게 작동할 것이라는 보장도 없다. 미국 규제 기관은 역사적으로 ‘주의’ 측면에서 실수를 저지르고 있으며, 암호화폐 사용자가 법적 정당성을 유지하기 위해 규모를 축소하거나 특정 활동을 중단하는 경우, 큰 충격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