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신탁운용, 배재규 신임 대표이사 취임

공유
0

한국투자신탁운용, 배재규 신임 대표이사 취임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가 3일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밝히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이미지 확대보기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가 3일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밝히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배재규 신임 대표이사가 지난 1일자로 공식 취임했다고 3일 밝혔다.

배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 취임식에서 “자산운용업을 둘러싼 환경이 그 어느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큰 기업(Big Company)을 넘어 위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배 대표는 자산운용업계의 주요 변화로 △액티브에서 패시브로의 전환 △펀드에서 ETF로의 전환 △연금시장의 확대 등을 언급했다. 이어 “한투운용이 오랜 기간 좋은 성과를 보여온 액티브 주식형 펀드와 채권형 펀드 운용의 위상을 지속 유지하고 ETF와 TDF, OCIO에서는 큰 폭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변화하자”고 강조했다.

배 대표는 1961년생으로 연세대를 졸업했으며, 지난 1989년 한국종합금융에서 금융업계 경력을 시작했다. SK증권을 거쳐 2000년부터 삼성자산운용(당시 삼성생명투신운용)에 몸담았다. 삼성운용에서는 인덱스운용본부장, Passive본부장, Passive총괄, 최고투자책임자(CIO) 등을 역임했다. 또 지난 2002년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ETF를 상장시켰다. 2009년과 2010년에는 아시아 최초의 레버리지 ETF와 인버스 ETF를 각각 출시하는 등 국내 ETF 시장을 선도한 주역으로 손꼽힌다.

배 대표는 “철저히 고객가치 추구를 지향하는 기업, 투명하고 개방적인 기업,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을 임직원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