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7일(현지시간) 레이어 2(L 2) 스케일링 솔루션 폴리곤은 블록체인의 가장 큰 벤처 펀드 중 일부가 지원하는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4억50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2, 갤럭시 디지털, 타이거 글로벌 및 리퍼블릭 캐피털을 포함해 40개 이상의 벤처 캐피털 펀드가 참여한 세쿼이아 캐피털 인디아(Sequoia Capital India)가 주도했다. 억만장자 투자자 케빈 오리어리도 참여했다.
폴리곤은 자금을 사용해 폴리곤 PoS, 폴리곤 에지(Polygon Edge) 및 폴리곤 어베일(Polygon Avail)을 포함하는 확장 솔루션을 확장하고 웹3 애플리케이션의 주류 채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팀은 또한 지난해 11월 10억 달러 이상을 투입한 영지식 기술(zero-knowledge technology, 네트워크상에 흘러 다니는 정보의 양을 0-zero에 가깝게 만드는 기술)에 계속 투자할 것이다.
폴리곤의 공동 설립자인 샌딥 네일월(Sandeep Nailwal)은 지난해 12월 기대되는 이더리움의 업그레이드가 수요를 충족하기에 충분한 확장성을 제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여기에 2.0이 나온다고 해도 충분한 확장성을 제공하지 못할 것이다. 2022년 지분 증명(PoS) 업그레이드는 모든 것을 동일하게 유지한다. 이더리움이 현재 초당 13개의 트랜잭션(TPS)을 갖고 있는 것처럼 PoS 이후 20TPS로 갈 수도 있지만 그 이상은 아니다. 따라서 확장성에는 아무 것도 추가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웹3을 주제로 폴리곤은 차세대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자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데 매우 적극적이다. 폴리곤은 소셜 미디어 레딧(Reddit)의 공동 설립자인 알렉시스 오헤니언(Alexis Ohanian)이 이끄는 벤처 캐피털 회사인 세븐 세븐 식스(Seven Seven Six)와 협력해 새로운 2억 달러 규모의 웹3 펀드를 출시했다.
지난 1월 실리콘 밸리 벤처 펀드 안드레센 호로위츠는 웹3 신생 기업에 10억 달러를 추가로 투입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