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위스 ETP 발행사 21셰어스, 미국서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 2개 출시

공유
0

스위스 ETP 발행사 21셰어스, 미국서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 2개 출시

공인 투자자만 이용 가능…시가총액 상위 10개 암호화폐 가격 추적

스위스 기반 자산 운용사 21셰어스(21Shares)가 미국 시장에서 '21셰어스 크립토 바스켓 (21Shares Crypto Basket) 10 인덱스 펀드'와 '21셰어스 미드-캡(21Shares Mid-Cap) 인덱스 펀드'를 출시한다. 사진=21셰어스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스위스 기반 자산 운용사 21셰어스(21Shares)가 미국 시장에서 '21셰어스 크립토 바스켓 (21Shares Crypto Basket) 10 인덱스 펀드'와 '21셰어스 미드-캡(21Shares Mid-Cap) 인덱스 펀드'를 출시한다. 사진=21셰어스 홈페이지
스위스 기반 자산 운용사 21셰어스(21Shares)가 미국 시장에서 2개의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를 출시한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18일(현지시간) 스위스에 기반을 둔 투자 상품 회사인 21셰어스가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자를 위해 미국에서 2개의 암호화폐 ETP(Exchange-traded-products,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 상품)를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21셰어스는 두 제품이 미국 고객을 위한 최초의 암호화폐 투자 제품이며 공인 투자자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제품인 '21셰어스 크립토 바스켓 (21Shares Crypto Basket) 10 인덱스 펀드'는 미국 거래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개 암호화폐의 가격을 추적한다.

또 다른 제품인 '21셰어스 미드-캡(21Shares Mid-Cap) 인덱스 펀드'는 투자자들에게 '신흥 암호화폐의 다음 계층' 또는 시가 총액에서 3위에서 10위까지의 순위를 가진 암호화폐에 대한 노출을 제공한다.

아서 크라우제 21셰어즈 제품담당 부사장은 성명에서 "역사적으로 상위 12개 암호화폐의 누적 수익률이 S&P 500,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 나스닥 종합지수와 같은 전통적 지수를 크게 앞질렀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의 두 가지 새로운 인덱스 펀드를 통해 공인 투자자는 보관 약정 관리, 개인 키 및 비밀 번호 추적, 해킹 또는 보안 침해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암호화폐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1셰어스는 지난 4월 21일 호주에서 호주에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ETF를 출시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21셰어스는 지난 4월 21일 호주에서 호주에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ETF를 출시했다. 사진=트위터


호주 등 해외 진출


유럽에서 21셰어스는 최근 샌드박스의 메타버스와 게임 플랫폼에 대한 투자자들의 노출을 위해 샌드(SAND) 토큰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21셰어스는 2018년 SIX 스위스 거래소에 세계 최초의 HODL(암호화폐 거래소 거래 상품)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현재 미국 제품을 제외하고 전 세계적으로 30개 이상의 ETP를 제공하고 있다. 21셰어스는 지난 4월 21일 호주에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ETF를 출시했다.

하니 라슈완(Hany Rashwan) 21셰어스 CEO는 "가장 최근에 호주에서 론칭한 것처럼 현물 비트코인 ETF에 대한 수요가 뚜렷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암호화폐 ETP에 대한 관심이 더 광범위하게 줄어들지는 않았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강한 유입과 관심을 계속 보고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지난 4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21셰어스가 캐시 우드의 ARK 투자운용과 제휴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을 거부했다.

21셰어스는 지난주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UST와 루나 생태계 전체가 붕괴된 상황에서 루나 관련 투자 제품에 대한 생성 및 환매 작업을 제공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