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플 CEO "암호화폐 산업 더투명해져야"

공유
1

리플 CEO "암호화폐 산업 더투명해져야"

금융 기술 회사인 리플 랩스(Ripple Labs)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오른쪽) 최고경영자(CEO)는 24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서 전체 암호화폐 산업이 더 투명해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폭스비즈니스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금융 기술 회사인 리플 랩스(Ripple Labs)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오른쪽) 최고경영자(CEO)는 24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서 전체 암호화폐 산업이 "더 투명해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폭스비즈니스 영상 캡처
금융 기술 회사인 리플 랩스(Ripple Labs)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최고경영자(CEO)는 24일(현지시간) 전체 암호화폐 산업이 "더 투명해질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갈링하우스는 스위스 세계경제포럼의 '모닝 위드 마리아(Morning with Maria )'와의 인터뷰에서 업계의 규제에 대해 논의했으며, 콘퍼런스를 위해 다보스를 방문하여 전 세계의 다른 CEO 및 재무 장관과 "이러한 기술이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갈링하우스는 이날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여전히 확고한 기반을 찾고 미국을 위한 올바른 자세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미국은 영국을 비롯한 스위스 및 싱가포르 등 다른 G-20 시장에 뒤처져 있다"고 주장했다.

갈링하우스는 이러한 시장이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고 차세대 구글 및 페이스북을 구축하는 데 기업가뿐만 아니라 투자자에게도 적합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최근 비트코인은 주식 시장과 함께 많은 변동성을 경험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2주 전 비트코인은 2020년 12월 이후 최저치인 2만5000달러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3만 달러 이상으로 반등했다. 24일 아침 현재 비트코인인 약 2만90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2021년 11월의 사상 최고치인 약 6만9000달러에서 하락한 것이다.

비트코인은 올해 초 대비 36% 이상 하락했다.

갈링하우스는 "암호화폐 시장에 큰 혼란이 있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지난 2년 동안 축소하면 2년 전 비트코인이 약 8000달러였음을 기억해야 한다. 오늘날에는 약 3만달러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계속해서 "이것은 새로운 시장"이라면서 "시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많은 흥분이 있었고 때로는 그 흥분이 현실보다 앞서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 "우리는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이러한 유형의 솔루션은 시장의 혼란과 변동성에 관계없이 확장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는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의 0.5포인트 금리 인상을 예상함에 따라 힘든 몇 주를 보냈다. 이는 중앙은행이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치솟는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올해 여러 차례 예상되는 인상 중 두 번째 조치에 해당한다.

이달 초 발표된 4월 데이터에 따르면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공격적인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40년래 최고치에 가깝다.

지난해 긴축 통화 정책은 주식과 암호화폐 모두에 영향을 미쳤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에 대한 더 많은 두려움을 가중시키는 것은 가치가 1달러에 묶인 스테이블 코인 테라USD(UST)의 디커플링(decoupling)이라고 보도했다. 테라 여파로 시가총액 기준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테더(tether)도 1달러 페그에서 잠시 하락했다.

갈링하우스는 이날 "스테이블코인이 2주 전 시장을 주도한 촉매제 중 하나였기 때문에 뉴스에 스테이블코인이 등장했다"라고 지적했다.

스테이블코인은 가치가 달러, 다른 통화 또는 금과 같은 기존 자산에 고정된 디지털 통화다. 달러와의 대응은 이론적으로 달러를 안정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지난주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은 달러 페그가 깨지면서 이러한 가정이 틀렸다는 것을 입증했다.

암호화폐 시장 투명성 강조


갈링하우스는 인터뷰에서 마리아 바티로모(Maria Bartiromo)에게 "리플과 같은 회사가 암호화 산업 전반에 걸쳐 옹호해온 투명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테더에 대한 투명성은 참여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달러로 뒷받침된다는 사실을 편안하게 느끼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금융 정보를 느끼고 구매하고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했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 은 이달 초 하원 위원회 청문회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급격한 하락이 암호화폐에 대한 투기적 투자의 물결에 대응하기 위해 추가적인 연방 규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또한 SEC의 고위 관리는 암호화폐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더 엄격한 규칙이 가까워질 수 있다고 밝혔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