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채굴 장비, 셀시우스 파산으로 2년 만에 최저가 기록

공유
0

비트코인 채굴 장비, 셀시우스 파산으로 2년 만에 최저가 기록

암호화폐 대출 기업 셀시우스의 파산으로 비트코인 채굴 장비 가격이 2020년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사진=비트메인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대출 기업 셀시우스의 파산으로 비트코인 채굴 장비 가격이 2020년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사진=비트메인
암호화폐 대출 기업 셀시우스의 파산으로 비트코인 채굴 장비 가격이 2년내 최저치로 하락했다고 코인데스크가 14일 보도했다.

셀시우스의 광산 사업부는 파산 신청을 하기 전인 지난 6월 새로 구입한 비트코인 채굴 장비 중 일부를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에 경매에 부친 것으로 알려졌다.
약세장은 비트코인(BTC) 채굴 산업에 계속해서 큰 타격을 주고 있으며, 최신 세대 채굴 장비의 가격이 2020년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최근 모회사인 셀시우스 네트워크와 함께 셀시우스 마이닝(Celsius Mining)이 파산 신청을 하게 되면서 베어 마켓 가격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

한 ASIC(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 주문형 집적 회로) 거래 데스크에 따르면 중국 비트코인 채굴 장비 업체 비트메인의 앤트마이너(Antminer) S19 및 S19 Pro는 테라해시(TH)당 약 20-23달러의 입찰가를 받고 있다.

정통한 소식통은 코인데스크에 셀시우스 마이닝이 6월에 새로 구입한 수천 대의 채굴 장비를 경매했으며 첫 번째 배치 6000대는 28달러/TH, 두 번째 그룹 5000대는 22달러/TH에 팔아치웠다고 말했다.

해시레이트 지수 데이터에 따르면, 같은 달 해당 채굴 장비는 50-60달러/TH에서 거래됐다. 이는 셀시우스 마이닝이 채굴 장비를 약 절반 이상 가격을 낮춰 판매했음을 의미한다.

지난해 셀시우스 마이닝은 북미에서 비트코인 ​​채굴 작업을 위해 총 5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약 22000개의 ASIC 채굴기가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이들 대부분은 비트메인의 최신 AntMiner S19 시리즈다.
참고로 룩소르 마이닝(Luxor Mining)의 해시레이트 지수 데이터에 따르면 이 모델의 가격은 최근 몇 달 동안 TH당 약 40달러에 거래됐다. 지난해 이 모델 가격은 TH당 119달러였다.

현재 앤트마이너 S19 거래 가격인 20-23달러/TH 범위는 2020년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을 친 이후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금액이다.

비트메인의 S19, S19j 및 S19 Pro 장치 외에도 마이크로BTC(MicroBTC)의 왓츠마이너(Whatsminer) M30s, M30s+ 및 M30s++ 모델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