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주클럽] 모트렉스 한주간 9.6% 상승…주간 상승률 상위권

공유
0

[진주클럽] 모트렉스 한주간 9.6% 상승…주간 상승률 상위권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일 진주클럽 구성종목 시가총액은 11조6358억원으로 지난달 26일 12조3321억원에 비해 6963억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한주간 이들 구성 종목 중 모트렉스 상승률이 돋보였다.
모트렉스는 지난달 29일부터 2일까지 한주간 9.64% 상승해 진주클럽 구성 종목 중 주간 주가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모트렉스 뒤를 컬러레이가 0.5% 상승으로 마감하며 주간 상승률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박셀바이오는 23.65% 하락하며 부진한 흐름을 나타냈다.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거래소

주간 기준 진주클럽 구성종목 중 상승률 상위종목은 다음과 같다.

표기순서는 순위, 종목명, 2일 종가, 주간등락폭, 주간등락률 순이다.

1위 모트렉스 1만3650원 +1200원 (9.64%) ▲2위 컬러레이 1015원 +5원 (0.5%) ▲3위 제이앤티씨 5090원 +0원 (0%)

주간기준 진주클럽 구성종목 중 하락률 상위 종목은 다음과 같다.

1위 박셀바이오 6만700원 -18800원 (-23.65%) ▲2위 한국석유 1만1800원 -1400원 (-10.61%) ▲3위 미코바이오메드 7940원 -890원 (-10.08%) ▲4위 에스트래픽 4435원 -485원 (-9.86%) ▲5위 큐라클 1만5850원 -1300원 (-7.58%)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거래소

진주클럽 구성 종목의 지난 한주간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항체의약품 개발, CDMO 양날개로 ‘글로벌 종합 제약∙바이오 기업’ 도약 발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지난달 26일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결정’을 통해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600억원 규모의 제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주식 13,787,830주를 추가 취득해 24.88% 지분을 확보하는 최대주주가 된다. 발행가격은 4,342원이며 1년간 전량 보호예수된다. 또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같은 날 열린 이사회에서 현덕훈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며, 전체적인 조직 개편을 통해 그룹 차원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수젠텍, MDSAP 획득…해외 진출 가속화


체외진단 글로벌 선도기업 수젠텍이 미국, 캐나다, 브라질 3개국에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 MDSAP(Medical Device Single Audit Progra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MDSAP는 국제 의료기기 규제 당국자 포럼(IMDRF)에서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품질 관리를 위해 국제 의료기기 제조시설에 대한 단일 심사를 통해 안전 및 품질관리 기준 요건에 부합하는 의료기기를 인증하는 제도다. 의료기기 분야에서 가장 엄격한 인증제도인 만큼 인증 획득으로 품질 공신력을 입증할 수 있다. 현재 MDSAP에 가입된 국가는 미국(FDA), 캐나다(Health Canada), 일본(MHLW), 호주(TGA), 브라질(ANVISA)이다.

수젠텍은 이번 MDSAP 인증 획득을 통해 미국(FDA), 캐나다(Health Canada), 브라질(ANVISA) 3개 국가 규제기관으로부터 의료기기 제조시설에 대한 인증 심사가 전면 또는 일부 면제받을 전망이다. 특히 캐나다의 경우, MDSAP 인증이 있어야만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인증이 반드시 필요하다.

엔젠바이오, 200억 규모 CB발행… 美 시장 본격 진출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는 미국 지사 설립 및 CLIA랩 투자 등을 위한 자금 확보 목적으로 200억 원 규모의 3회차 무기명식 무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지난달 30일 공시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0%, 만기일은 5년이며, 전환가액은 9,290원이다.

엔젠바이오는 확보된 자금을 통해 ▲ 미국 지사 설립 ▲ CLIA랩 투자 및 구축 ▲ 해외 사업 등 운영자금 등에 활용할 계획으로 미국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미국 시장은 전 세계 체외진단 시장의 40%이상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시장으로 엔젠바이오는 지난해부터 미국 CLIA랩과 CDA를 체결하고 협상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확보된 자금을 바탕으로 미국 지사를 설립하고 CLIA랩 인수 및 투자를 비롯한 유통망을 구축해 수출하는 등 전략적 다양성을 갖춰 미국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현재 코로나가 완화되고 있는 아시아 및 유럽지역의 28개 대리점에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개시하고 공격적 영업을 통한 해외 시장 공략을 진행할 예정이다.

컬러레이, 에스티로더그룹의 SGS에 대한 심사 통과


중국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 전문 생산기업 컬러레이가 에스티로더 그룹의 원료공급사 대상 검증테스트인 SGS를 통과했다.

컬러레이의 심사 통과로 향후 에스티로더그룹과의 더욱 긴밀한 협력이 진행될 예정이며 글로벌시장에서 컬러레이의 인지도는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컬러레이 관계자는 “이번 심사를 통과함으로써 지속해서 고객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리시젼바이오, 사람용 임상화학 검사기 ‘Exdia PT10S’ 이탈리아 출시


체외진단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가 이탈리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이탈리아 보덴社 와 사람용 임상화학 진단기기 Exdia PT10S 및 카트리지 5종에 대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지난 5월 임상화학 진단 제품에 대하여 자가진단(Self-Testing)용으로 CE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프리시젼바이오는 향후 3년간 최소 검사기 300대, 카트리지 75,000개 이상을 공급할 예정이며, 독일과 루마니아에 이어 이탈리아에 진출하며 유럽 내 사람용 임상화학 검사 제품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프리시젼바이오의 ‘Exdia PT10S’는 자가진단(Self-Testing)용 임상화학 검사기이다. 사람의 혈액 등 체액을 5종의 카트리지에 떨어뜨려 인체에 존재하는 대사물질을 화학적 또는 생화학적 방법으로 분석하여 간, 지질, 체성분 등과 관련된 결과를 제공한다.

박셀바이오, 세포치료제 Vax-NK/HCC와 HAIC 병합요법 효능 확인…간암치료제 2a상 예비연구결과 발표


많은 주목과 기대를 받고 있는 박셀바이오의 진행성 간암 치료제 Vax-NK/HCC와 HAIC (간동맥내 항암주입요법) 병합요법에 대한 임상2a상 예비연구결과가 대한종양내과학회 국제학술행사(KSMO 2022) 포스터를 통해 1일 공개됐다.

이번 임상2a상 연구는 임상 1상 연구보다 공고요법 개념이 추가되어 Vax-NK/HCC가 4주 간격으로 2주기(1주기당 5회, 총 10회)가 투여되었으며, 박셀바이오는 ORR(Objective Response Rate, 객관적 반응률) 66.7%, DCR(Disease Control Rate, 질병 조절율) 100% 등의 고무적인 결과를 발표하며 항암면역치료 개발 전문 회사로서 기술력을 입증했다.

박셀바이오, 9월 14일 온라인 기업설명회 개최


항암면역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박셀바이오가 9월 14일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통해 Vax-NK/HCC 임상2a상 예비연구결과 및 CAR-MILs 등의 신규 파이프라인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박셀바이오 관계자는 “당사는 임상2a상 진행중인 Vax-NK/HCC 항암면역 치료제를 필두로 CAR-MILs 등의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또한 흔들림없이 정진하고 있다”며 “지난 주 조기종료를 발표한 Vax-DC 파이프라인을 대체할 CAR-MILs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에 있으며, Vax-NK 플랫폼의 적응증을 확대하는 등 당사에서 계획하고 진행하는 모든 연구개발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