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럭셔리 리조트 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 비트코인 결제 수용

공유
0

럭셔리 리조트 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 비트코인 결제 수용

바이낸스와 제휴해 고객에게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제공
가까운 장래에 비트코인 온라인 결제 통합 시작 예정

럭셔리 리조트 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가 11일(현지시간)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사진=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이미지 확대보기
럭셔리 리조트 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가 11일(현지시간)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사진=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
고급 리조트 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Palazzo Versace Dubai)가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한다.

암호화폐 존문매체 비트코인 매거진은 12일(현지시간) 럭셔리 리조트 팔라체 베르사체 두바이가 바이낸스와 제휴해 현재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비트코인을 받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온라인 결제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아랍에미리트(UAE)의 고급 휴양지 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는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과 일부 암호화폐를 서비스 대금 결제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출처=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 공식 트위터


이 리조트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와 제휴해 고객들이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7일부터 고객들은 객실 숙박, 레스토랑, 회의, 이벤트 및 스파 사용료를 비트코인으로 지불할 수 있다. 이제 모든 게스트는 바이낸스 앱을 사용해 숙소에서 결제할 수 있다.

바이낸스 또한 공식 트위터를 통해 팔라초 베르사체 두바이와 제휴 소식을 확인했다.

출처=바이낸스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출처=바이낸스 공식 트위터


팔라초 베르사체의 몬터 다르위시(Monther Darwish) 전무 이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는 계속해서 호텔 사업의 혁신과 성장의 개척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지불로 받아들이는 것은 우리 비즈니스를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취한 또 다른 혁신적인 조치라고 했다.
론칭의 다음 단계는 리조트가 온라인 결제 통합을 처리하는 것을 '곧'볼 것으로 예상된다. 통합에 따라 팔라초는 고객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고 꽃집을 둘러볼 수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결제를 받아들일 예정이다.

팔라초의 비트코인 수용은 FTX 거래소와 코마이누(Komainu)와 같은 금융기관이 디지털 혁신의 허브가 되기 위해 두바이에 진출한 뒤 이루어졌다.

이 지역 바이낸스의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나딤 라드키(Nadeem Ladki)는 "이제 가상 자산으로 결제를 받아들일 수 있는 팔라초 베르사체의 능력은 우리가 더 디지털화된 세계로 이동함에 따라 두바이의 서비스 산업이 얼마나 혁신의 최전선에 서 있는지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라드키는 "(암호화폐)지불은 시작에 불과하며 우리는 이 파트너십을 함께 구축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