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아공 슈퍼마켓 체인 피크 앤드 페이(Pick n Pay), 비트코인 지불 허용

글로벌이코노믹

남아공 슈퍼마켓 체인 피크 앤드 페이(Pick n Pay), 비트코인 지불 허용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가장 큰 슈퍼마켓 체인 중 하나인 피크 앤드 페이(Pick n Pay)는 고객의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했다. 사진=피크 앤드 페이 트위터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가장 큰 슈퍼마켓 체인 중 하나인 피크 앤드 페이(Pick n Pay)는 고객의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했다. 사진=피크 앤드 페이 트위터 캡처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가장 큰 슈퍼마켓 체인 중 하나인 피크 앤드 페이(Pick n Pay)는 고객이 비트코인을 사용해 모든 상점에서 품목에 대해 지불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남아프리카에 기반을 둔 기술 뉴스 매체 테크 센트럴(Tech Central)에 따르면 피크 앤드 페이는 일부 매장에서 수년간의 실험을 거친 후 앞으로 몇 달 안에 전국 매장에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슈퍼마켓 체인은 5년 전 케이프타운에서 비트코인 ​​결제 실험을 시작했지만 비싼 비용과 긴 거래 대기 시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현지 매체 더 타임스에 따르면 피크 앤드 페이는 이제 고객이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 지원 앱을 사용해 비트코인(BTC)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타임즈에 따르면 이 결제 방법은 지난 5개월 동안 10개 매장에서 테스트되었으며 현재 전국 39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위한 레이어 2 확장 도구로, 트랜잭션을 보내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메인 비트코인 ​​네트워크보다 훨씬 저렴하다.

전국적으로 출시되면 매장 고객은 스마트폰의 "신뢰할 수 있는 앱"을 통해 또는 단순히 QR 코드를 스캔하고 결제 시 랜드 환율을 수락하여 암호화폐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다.

피크 앤드 페이 대변인은 “거래는 직불카드나 신용카드를 긁는 것만큼 쉽고 안전하다. 고객은 앱에서 QR 코드를 스캔하고 거래 당시 스마트폰에서 랜드 환율을 수락한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각 거래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는 최소이며 고객에게 평균 70c(약 4센트)의 비용이 소요되며 30초도 채 걸리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1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현재 남아프리카는 아프리카 지역에서 암호화폐의 채택과 관련하여 진전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금융 부문 행위 당국(FSCA)은 지난 10월 국내 및 국제 남아프리카 공화국 라이선스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암호화폐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국가의 암호화폐 자산을 금융 상품으로 정의하기 위해 재정 자문을 수정했다.

9월에 발표된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의 2022 글로벌 암호화폐 채택 지수(Global Crypto Adoption Index) 또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암호화폐 채택 분야에서 전 세계 30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다양한 추정치는 남아프리카 인구의 약 10-13%가 암호화폐 보유자임을 암시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