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자산운용, 대구 태양광단지에 3조원 투자

공유
1

한화자산운용, 대구 태양광단지에 3조원 투자

대구에 20년만에 3조원 규모 대기업 투자가 이뤄졌다. 한화자산운용 한두희 대표.
대구에 20년만에 3조원 규모 대기업 투자가 이뤄졌다. 한화자산운용 한두희 대표.
한화자산운용이 3조원 규모의 펀드를 통해 대구광역시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 단지를 조성한다. 1.5GW 규모로 원자력 발전소 1기에 해당하는 대규모 발전 시설이다.

한두희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사진)는 12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대구 스마트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이같은 내용의 투자협약 내용을 공개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역시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투자협약 사실을 알렸다. 태양광 발전 설비는 대구국가산업단지, 제3산단, 염색산단, 서대구산단 등 대구 대표 산단에 설치하는 방안이 추진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통해 산단 내 에너지 자급자족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자산운용은 LS일렉트릭, 한화시스템, 현대일렉트릭, LG에너지솔루션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한다.

대구에 대기업이 대규모 투자를 하는 것은 지난 1996년 삼성상용차 공장이 성서산업단지에 들어섰다 4년여 만에 문을 닫은 이후 20여년 만이다.

홍준표 시장은 "대구 산업단지의 악성 공해물질인 슬레이트 지붕을 모두 걷어 내고 태양광 패널로 교체하는 대규모 투자 계획"이라면서 "대구가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청정에너지 도시로 거듭나게 된다"고 밝혔다.


김종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jk54321@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