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나다 허트 8 마이닝, US 비트코인 코퍼레이션과 합병

공유
0

캐나다 허트 8 마이닝, US 비트코인 코퍼레이션과 합병

합병된 기업 가치, 약 9억 9000만 달러(약 1조 2494억 원)

캐나다 비트코인 채굴 기업 허트 8이 경쟁사인 유에스 비트코인 코퍼레이션(US Bitcoin Corp.)과 합병한다고 7일 발표했다. 사진=허트 8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캐나다 비트코인 채굴 기업 허트 8이 경쟁사인 유에스 비트코인 코퍼레이션(US Bitcoin Corp.)과 합병한다고 7일 발표했다. 사진=허트 8 트위터
암호화폐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캐나다의 암호화폐 채굴 기업 허트8 마이닝(Hut 8 Mining)이 미국의 유에스 비트코인 zh퍼레이션(US Bitcoin Corp.)과 합병해 몸집 불리기에 나선다

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캐나다 허트 8 마이닝은 경쟁사인 유에스 비트코인 코퍼레이션과 합병해 북미에 암호화폐 채굴 대기업을 만들 예정이다.
허트8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허트 8과 유에스 비트코인(US Bitcoin)은 탁월한 디지털 자산 채굴, 호스팅, 관리형 인프라 운영 및 고성능 컴퓨팅 조직을 만들기 위한 동등한 합병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합병된 기업의 가치는 약 9억 9000만 달러(약 1조 2494억 원)이며 두 회사의 주주들이 동등하게 소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합병 회사 이름은 '허트 8 코퍼레이션(Hut 8 Corp.)'이며, 합병된 회사는 주식 거래 후 토론토 증권 거래소와 나스닥에 모두 상장될 예정이다.

빌 타이(Bill Tai)가 이사회 의장직을 유지하고 허트 8의 제이미 레버튼(Jaime Leverton)은 CEO직을 계속 유지한다. 마이클 호(Michael Ho)는 최고 전략 책임자로, 쉐니프 비즈람(Shenif Visram)은 CFO직을 계속 유지한다.

제이미 레버튼 허트 8 CEO는 "대차대조표 우선 접근 방식을 유지하면서 유기적인 성장과 전략적 인수를 통해 주주 가치를 창출한 우리의 확립된 실적은 이번 사업 결합을 통해 우리의 성장 궤적을 발전시킬 수 있는 완벽한 위치에 놓였다"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