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P모건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와 관계 종료"

공유
0

JP모건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와 관계 종료"

JP모건-코인베이스 거래소, 고객 관계 유지

미국 거대 은행 JP모건이 캐머런과 타일러 윙클보스 쌍둥이 형제가 소유한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와의 은행 거래 관계를 종료할 예정이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거대 은행 JP모건이 캐머런과 타일러 윙클보스 쌍둥이 형제가 소유한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와의 은행 거래 관계를 종료할 예정이다. 사진=로이터
미국 거대 은행 JP모건이 캐머런과 타일러 윙클보스 쌍둥이 형제가 소유한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와의 은행 거래 관계를 종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야후 파이낸스가 9일 보도했다.

지난 2020년 초 JP모건은 제미니와 미국 상장 거래소 코인베이스를 고객으로 영입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코인베이스 거래소 대변인은 코인베이스와 JP모건의 은행 관계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고 확인했다.

지난해 수많은 스캔들과 붕괴로 흔들렸던 암호화폐 산업은 이제 규제 강화와 은행 서비스 접근의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야후 파이낸스는 JP모건은 논평을 거부했으며, 뉴욕주 금융부가 규제하는 신탁회사 제미니는 논평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러나 제미니는 이 기사가 발표된 후 트윗에서 "반대의 보고에도 불구하고 제미니의 은행 관계는 JP모건과 그대로 유지된다"고 적었다.

제미니 거래소는 8일(현지시간) 반대의 보고에도 불구하고 제미니의 은행 관계는 JP모건과 그대로 유지된다고 트윗했다. 사진=제미니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제미니 거래소는 8일(현지시간) "반대의 보고에도 불구하고 제미니의 은행 관계는 JP모건과 그대로 유지된다"고 트윗했다. 사진=제미니 트위터


제미니 거래소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를 포함한 다른 은행들과 관계를 맺고 있다.
야후 파이낸스는 스테이트 스트리트 또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2014년 쌍둥이 형제 캐머런과 타일러 윙클보스가 설립한 제미니 거래소는 현재 미국 , 캐나다 , 영국 , 홍콩 , 싱가포르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난 1월 12일 제미니 언(Gemini Earn) 암호화폐 자산 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소매 투자자에게 증권을 미등록 제안 및 판매한 혐의로 제미니 트러스트 컴퍼니를 기소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