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코프로, 임직원 불공정거래 의혹 속 반등 시도

공유
0

에코프로, 임직원 불공정거래 의혹 속 반등 시도

에코프로 주가 그래프 이미지 확대보기
에코프로 주가 그래프
에코프로가 임직원의 주식 불공정 거래 의혹에 주가가 높은 변동성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20일 주식시장에서 오후 들어 반등을 시도하고 있다.

검찰과 금융당국이 에코프로의 전현직 임직원의 주식 불공정 거래 의혹을 추가로 포착, 강제수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장중 한때 13.02% 까지 추락하기도 했지만 주가는 하락폭을 만회하고 반등을 시도하고 있보합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20일 오후 1시43분 현재 에코프로는 전 거래일 대비 0.13% 상승한 4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에코프로 계열사 중 코스닥 시총 1위인 에코프로비엠은 0.50% 상승한 20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고, 에코프로에이치엔은 4.14% 하락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금융권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단과 금융위원회 특별사법경찰은 지난 16∼17일 충북 청주시 소재 에코프로 본사에 수사 인력을 보내, 내부 문서와 컴퓨터 저장자료 등을 압수했다.

검찰이 에코프로 임직원의 불공정거래 의혹을 수사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검찰과 금융당국은 2020∼2021년께 에코프로 전현직 임직원이 미공개 정보 등을 이용해 주식 거래를 한 뒤 부당이득을 얻은 정황을 추가로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