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비인크립토는 30일(현지시간) 리플의 XRP 토큰은 지난 4월 19일 이후 처음으로 주요 저항선인 0.50달러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리플은 지난 5월 11일 최저치인 0.42달러에서 반등한 후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온체인 분석 회사인 산티먼트(Santiment)의 데이터에 따르면 XRP 원장 네트워크는 최근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사용자 활동량을 기록했다. 5월 26일부터 5월 29일 사이에 XRP '일일 활성 주소'는 1만8090개에서 49만350개로 급증했다. 이는 XRP 네트워크 일일 사용자 활동이 2600% 급증한 수치이다.
이미지 확대보기뉴스BTC도 XRP 활성 주소 메트릭이 최근 역사적 수준으로 급등했으며 이는 자산에 대한 낙관적인 신호로 판명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일일 활성 주소' 지표는 특정 날짜에 네트워크에서 상호작용하는 고유 지갑 주소의 수를 합산한 것이다.
지난 29일 이 지표는 둔화됐으며 이후 28만1000 개로 떨어졌다. 그러나 이 수준은 여전히 암호화폐 역사상 세 번째로 높은 수준이며, 이는 현재 활동이 여전히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다시 말하자면 '활성 주소' 지표는 매일 XRP 블록체인에서 일종의 거래 활동에 참여하는 고유 주소의 총 수를 추적한다.
반면에 활성 주소 지표의 값이 낮다는 것은 네트워크가 현재 그렇게 많은 활동을 관찰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추세는 일반 투자자들 사이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다.
최근 활성 주소 지표보다 더 높은 값(즉, 지표의 사상 최고치)이 관찰된 유일한 사례는 지난 3월 18일이었다. 그리고 10일 만에 XRP 가격은 42% 이상 상승했다.
현재 사용자가 네트워크에서 지속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유지함에 따라 XRP 가격도 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이 지속적인 급증이 올해 초와 같은 수준으로 성장할지는 불분명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낙관적인 신호라고 뉴스 BTC는 전했다.
그러나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지난 20일 동안 20%의 가격 상승과 최근 사용자 활동의 급증에도 불구하고, 리플 발행 코인을 둘러싼 사회적 인식은 여전히 대체로 부정적이다.
XRP 가격 예측: 0.60달러 돌파할까?
산티먼트의 시장가치 대비 실현가치(MVRV)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한 달 동안 XRP를 매수한 대부분의 암호화폐 투자자는 현재 9%의 수익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과거 거래 패턴을 보면 XRP가 이 정도의 강세 모멘텀을 마지막으로 형성했을 때 투자자들은 매도하기 전에 26%의 이익을 얻었다. 이는 XRP 가격이 상당한 저항에 직면하기 전에 0.59달러에 근접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XRP가 목표 가격인 0.60달러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0.51달러에 10%의 수익을 예약하려는 보유자들이 쌓아놓은 매도벽을 넘어야 한다.
반대로, XRP 가격이 예기치 않게 0.45달러 아래로 떨어질 경우 하락세는 여전히 강세 논리를 무력화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투자자는 순손실 포지션에 빠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이 수준에서 강세 지지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지 않으면 XRP는 다음 주요 지지선인 0.40달러까지 더 하락할 수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