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태영 농협은행장, IT직원과 만남… “AI가 업무보조·고객 경험 제고"

글로벌이코노믹

강태영 농협은행장, IT직원과 만남… “AI가 업무보조·고객 경험 제고"

‘은행장과 함께(With CEO)’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이 서울 서대문구 농협은행 본점 내 행장 집무실에서 열린 ‘은행장과 함께(With CEO)’로 IT직원들을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이 서울 서대문구 농협은행 본점 내 행장 집무실에서 열린 ‘은행장과 함께(With CEO)’로 IT직원들을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이 IT 직원들과 대화의 장을 가졌다.

강 행장은 서울 서대문구 농협은행 본점 내 행장 집무실에서 열린 ‘은행장과 함께(With CEO)’로 직원들을 만났다.

이 행사는 ‘바쁜 일상의 선물 같은, 테마가 있는 최고경영자(CEO)와의 만남’을 주제로 수평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주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AI 코드 어시스턴트’를 추진하고 있는 IT 직원들과의 소통 간담회로 이뤄졌다.
강 행장은 “AI가 직접 코딩하는 시대가 도래해 직원의 업무보조와 고객 경험의 제고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다”면서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달 ‘AI 코드 어시스턴트’ 환경을 구축해 희망 직원들을 대상으로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