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페르노리카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오는 11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4에서 진행되며, 업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바텐더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 SIP 슈퍼노바 그랑프리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은 2022년 1월부터 시작된 페르노리카 그룹의 대표적인 ‘책임 있는 호스팅’ 이니셔티브로, 법적 음주 가능 연령의 바텐더, 바 오너, 관련 전공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주류 산업 전반에 지속 가능한 바 문화를 조성하고, 건전하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지난 2월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국제 바텐딩 대회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 한국 결선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한 △제스트 김이창 바텐더, △장생건강원 최승민 바텐더, △바 명 박상우 바텐더가 참석, 대회 준비 과정, 업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수 있는 다양한 지속가능 실천 팁들을 공유해 줄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란츠 호튼 대표는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로컬 파트너들과 상생하며, 책임 있고 지속가능한 한국의 바 문화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에는 ‘SIP 슈퍼노바 칵테일 그랑프리’ 한국 결선 우승자 3인이 함께 참여해 프로그램의 내용이 한층 풍성해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류 산업 전반에 지속 가능한 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