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GF로지스, 안전보건경영 ISO 45001 인증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BGF로지스, 안전보건경영 ISO 45001 인증 획득

업계 최초로 취득
편의점 CU의 물류를 맡고 있는 BGF로지스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왼쪽)과 이민재 BGF로지스 대표. 사진=BGF로지스이미지 확대보기
편의점 CU의 물류를 맡고 있는 BGF로지스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왼쪽)과 이민재 BGF로지스 대표. 사진=BGF로지스
편의점 CU의 물류를 맡고 있는 BGF로지스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조직 내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과 보건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 표준이다. 심사는 경영시스템 인증 심사를 수행하는 종합지식서비스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진행됐다.

BGF로지스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높은 개선 의지를 가지고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 활동을 진행했다.

대표적으로 △시청각 자료(DID), 에코팬, 피로방지 매트, 안전화 살균 소독기 도입 등 물류센터 환경 개선 △고객 응대 근로자를 대상으로 자유로운 휴식을 보장하는 ‘TAKE TEN 캠페인’ △임직원 심리 건강 증진을 위한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서비스 △자체 안전보건 점검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안전관리이행평가 제도’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또한, 리스크 사전 예방과 내부 점검 체계 강화, 전 임직원 대상 안전 인식 제고 교육 등 다양한 안전보건경영 관련 개선 노력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이민재 BGF로지스 대표는 “이번 ISO 45001 국제 인증을 발판 삼아 현장에서 근로자의 안전과 실질적인 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BGF로지스는 근로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물류 현장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