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CL 결승 진출 토트넘 손흥민 “우리 힘을 믿었다…트로피 안고 싶다”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CL 결승 진출 토트넘 손흥민 “우리 힘을 믿었다…트로피 안고 싶다”

이미지 확대보기


토트넘의 한국 국가대표 공격수 손흥민(사진)이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 오른 기쁨을 전했다. 토트넘은 8일(현지시간) 열린 챔피언스 리그(CL) 준결승 2차전을 3-2로 승리하면서 1, 2차전 합계 3-3을 이뤘지만 어웨이 골 차로 아약스를 끌어내리고 57년 만에 클럽 사상 첫 결승 진출에 진출하는 위업을 이뤘다.
풀타임을 뛴 손흥민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말도 안 되는 정말 어려운 경기였다. 이른 시간에 2골을 뒤졌지만 자신들의 힘을 믿었다”라고 포기하지 않았음을 밝히고 “후반 빠른 시간대에 골을 뽑으면서 경기를 뒤집을 기회가 생겼다. 우리가 이길 만했다고 생각 한다”고 승인을 밝혔다.

같은 프리미어 리그 팀 리버풀과 맞붙는 CL 결승전은 6월1일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에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 완다 메트로 폴리타노에서 단판 승부로 열린다. 손흥민은 “우승까지 단 한걸음 앞으로 와서 너무 기쁘다. 마지막 시합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른다. 우리가 트로피를 안았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