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터키 방산업체 FNSS,필리핀에 장갑전투도저 수출

공유
0


[글로벌-Biz 24]터키 방산업체 FNSS,필리핀에 장갑전투도저 수출

터키 방산회사 FNSS가 필리핀에 '쿤두즈' 상륙 전투장갑도저(AACE)를 수출한다. 이 장갑차는 도하를 위한 강둑 준비와 장애물 제거 용으로 설계된 수륙양용 궤도형 장갑 전투도저다.

center
터키가 필리핀에 수출하는 전투장갑전투도저 '쿤두즈'. 사진=터키방산업체 FNSS

영국 방산 매체 제인스닷컴과 아미레커그니션 등은 11일(현지시각) 필리핀에 쿤두즈 AACE를 공급하는 계약을 수주했다고 전했다.

FNSS에 따르면, 쿤두즈는 두 명이 탑승하며 주간 카메라,야간용 열영상 카메라, 다목적 LED 디스플레이, 에어컨 등을 갖추고 있다. 무게는 19.5t,길이 6.2mm 너비 3.3m, 높이 3.2m다. 변속기는 완전 자동이다. 최고속도는 시속 45km이며 거센 물결속에서도 360도 회전할 수 있도록 두 개의 펌프 제트를 장착하고 있다. 수중 속도는 시속 8.6km다.
오르막 경사 60도, 측면 경사 30도를 오를 수 있다. 높이 40cm의 장애물과 너비 1.5m의 참호를 건널 수 있다. 구조용 윈치는 15t을 끌 수 있다.

제인스닷컴은 터키 국영 아나돌루 통신을 인용해 수량 미상의 쿤두즈 AACE를 필리핀 육군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나일 쿠르트(Nail Kurt) FNSS 방산시스템 총국장는 10일 아나둘루 통신 인터뷰에서 쿤두즈가 필리핀에 판매된다면서 이는 쿤두즈의 첫 수출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두 달 안에 구체적인 합의 내용이 마무리할 것이며 차량 납품은 2021년에 시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필리핀과 FSS 방산 제품의 수입을 위해 새로운 계약이 체결될 수 있다고 밝혔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