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프랑스, 코로나19 확산에 전국 모든 학교 휴교령…15일 지방선거는 연기 안해

공유
0

[글로벌-이슈 24] 프랑스, 코로나19 확산에 전국 모든 학교 휴교령…15일 지방선거는 연기 안해

현지시간 12일 TV연설을 통해 프랑스 전국의 모든 학교에 대해 휴교령을 발표하고 있는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미지 확대보기
현지시간 12일 TV연설을 통해 프랑스 전국의 모든 학교에 대해 휴교령을 발표하고 있는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프랑스의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TV 연설을 통해 16일부터 국내 모든 학교를 휴교한다고 발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감염 확대에 대한 대응조치로 기간은 미정이다. 반면 15일로 예정된 지방선거는 연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상은 어린이집부터 대학까지며 마크롱 대통령은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며 재택근무 확대를 기업에 요청했다. 더불어 출근이 불가피한 보호자를 위해서 “탁아 서비스를 각지에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롱은 세계의 현상을 “과거 100년 래 최대의 공중 위생상 위기다”라고 강조하고 중증화 되기 쉬운 고령자나 지병이 있는 사람에 대해 “70세 이상인 사람이나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은 가능한 한 집에서 나가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프랑스 언론에 따르면 한국시간 13일 현재 국내 감염자는 2,876명으로 중국, 이탈리아, 이란 한국 다음으로 많다. 프랑스는 사망자도 61명이나 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