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브로드밴드, 교육 공백 메우기…코로나19 지원 확대

공유
0

SK브로드밴드, 교육 공백 메우기…코로나19 지원 확대

14개 대학교 인터넷 회선 대역폭 무료 업그레이드…‘Btv 홈스쿨링 특별관’에 무료 콘텐츠 추가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Btv 홈스쿨링 특별관을 시청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Btv 홈스쿨링 특별관을 시청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교육 공백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지원을 확대한다.

SK브로드밴드는 25일 코로나19로 온라인 개강을 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교의 인터넷 대역폭 업그레이드를 무료로 지원하고, ‘Btv 홈스쿨링 특별관’ 콘텐츠를 초등 6학년까지 확대하는 등 교육 공백 개선을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 강의로 학기를 개강한 대학교 중 일부 학교에서 접속 과부하로 서버가 다운돼 영상이 끊기는 등 학생들이 불편을 겪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대학생들이 집이나 카페에서도 원활하게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자사 전용회선 이용 고객인 14개 대학교의 인터넷 대역폭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도 대학교 고객들과 긴밀히 협력해 학사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전용회선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 회사는 전국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개학이 다음달 6일로 재차 연기되면서, 지난 2월 말부터 무료로 운영 중인 ‘B tv 홈스쿨링 특별관’의 콘텐츠 범위와 편수를 추가 확대했다.

기존 ‘Btv 홈스쿨링 특별관’은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 3학년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번엔 콘텐츠 대상 범위를 초등 6학년까지 확대해 총 122개 타이틀, 1,575편의 학습 VOD를 무료로 제공한다.

‘Btv 홈스쿨링 특별관’은 전국 유치원과 초등학교 개학 전까지 운영한다.
이 외 SK브로드밴드는 이달 19일부터 별도 장비 없이 PC만으로도 콜센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 ‘클라우드 컨택 센터(Cloud Contact Center)’를 자사 기업전화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개월 무료 지원하고 있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기업본부장은 “갑작스런 온라인 개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들에 인터넷 대역폭 업그레이드 등 선제적인 조치로 고객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인프라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