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뉴욕증시, 코로나19 테마주 희비 교차

공유
10

[글로벌-Biz 24] 뉴욕증시, 코로나19 테마주 희비 교차

30일(현지시간) 뉴욕증시 코로나19 영향에 민감한 테마 종목군 마감현황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30일(현지시간) 뉴욕증시 코로나19 영향에 민감한 테마 종목군 마감현황 자료=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에서 코로나19 영향을 많이 받는 종목들의 주가가 엇갈렸다.

3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렘데시비르의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1.03% 상승한 반면, 재택근무 관련주인 Zoom 의 주가는 7.7% 하락했다.
글로벌 이코노믹에서는 코로나19의 진행상황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관련주를 테마별로 묶었다.

우선, 자가격리 관련주로는 넷플릭스, PELOTON INTERACTIVE INC, 그럽허브, 액티비젼블리자드를 선정했다.

집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많아지다보니 재택근무 관련주로 ZOOM,OKTA INC, 슬랙테크놀로지스가 있으며, 소매관련주 월마트, 코스트코홀세일, 타깃, CVS헬스, 캠벨 수프, 프록터앤드갬블 등이 있다.

항공업도 코로나19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날 항공관련주도 대부분 하락했으며, 항공관련주로는 델타에어라인,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즈, 아메리칸 에어라인, 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 등을 꼽을 수 있다.

호텔관련주로는 힐튼 월드와이드 홀딩스, 메리어트, 하얏트 호텔-A, INTERCONTINENTAL HOTELS 등을 들 수 있는데 코로나19의 여파가 심각한 상황이다.
여행관련주도 고전을 하고 있다. 카니발, 노르위전 크루즈, 월트디즈니, SIX FLAGS ENT CORP NEW, 라이브 네이션, EVENTBRITE INC 등이 있다.

게임관련주로는 윈 리조트, MGM 미라지, 라스베이거스샌즈, 씨저 엔터테인먼트 등을 들 수 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가장 핫한 테마가 바이오테크 분야이다.

바이오테크 관련주로 길리어드사이언스, 노바벡스, MODERNA INC, ISHARES NASDAQ BIOTECHNOLOGY FUND 를 눈여겨 보는 것이 좋다.

코로나 예방관련주로는 3M, 클로락스를 들 수 있다.

이외에도 오일관련주로 엑슨모빌, 코노코필립스, 옥시덴털페트롤리엄도 코로나19의 영향을 많이 받는 종목이다.

투자자들은 향후 미국 시장의 코로나19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점검하고 각 테마별 장단점을 정확히 분석하는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