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수끌어올리는 바이오제약주 … 씨젠 제일약품 수젠텍 SK케미칼 JW중외제약↑

공유
3

지수끌어올리는 바이오제약주 … 씨젠 제일약품 수젠텍 SK케미칼 JW중외제약↑

약세증시에서 역시 제약주가 주도했다.

14일 증시에서 제약주가 고도상승으로의 시장을 이끌었고 미래가치 입증으로 희망적인 분위기를 재연출했다.
미국과 유럽증시가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불안감으로 소폭 상승하다 주저앉기를 반복하는 것과 달리 우리 증시는 바이오제약 업체들이 신약개발과 코로나19 진단키트로 국제장터에 대량공급하면서 진단키트업체들이 사상유례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바이오제약주가 지수 상승에 미흡하지만 일조하고 있다.

이날 코스피에서는 제약약품(+8200원), 코스닥에서는 씨젠(12600원)이 상한가를 각각 기록했다.

실시간 유전자 증폭(RT-PCR) 방식의 진단키트 업체인 씨젠은 코로나19 진단키트 인기에 힘입어 올해 1·4분기 사상 최대 규모의 이익을 냈다고 밝혀 달라 올랐다. 올해 1·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81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7.6% 늘었다.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398억원으로 584.3% 증가했고, 순이익은 337억원으로 579% 증가다. 괄목할만한 성과다.

이밖에 진단키트 업체 수젠텍 피씨엘 EDGC 오상자이엘 렙지노믹스 등 주식도 큰 폭으로 치솟았다.

췌장암 치료제 메이커인 제일약품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이 췌장암 치료제가 코로나19치료제로 효과가 뛰어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인기주로 부각되었다. 췌장암 치료제 나파모스타트가 코로나19에 감염된 인간의 폐 세포 Calu-3에 사용했을 때 바이러스가 약 6000배 가량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렘데르시비르보다 약 600배 강력한 수치라고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전했다. 이건 아직 공식화된 것은 아니다.

신풍제약과 램지노믹스 JW중외제약도 상승률이 두드려졌다.
SK케이칼도 +17.91 올랐다. 주요 원인으로는 실적개선과 기관들의 집중 매수었다.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7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2.3만주를 순매수했다.

그러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하락세로 밀렸다. 이 주식은 저평가 기업으로 꼽혀왔다.

한편, 특징분야 치료제 중심의 바이오제약주와 진단키트 업체들의 주식이 상승여력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이승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faith823@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