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 추석 최고의 선물은 '건강'…건기식부터 효도가전까지 기획전 풍성

공유
0

올 추석 최고의 선물은 '건강'…건기식부터 효도가전까지 기획전 풍성

효도가전 중에서는 안마의자 선보이는 업체 많아

올해를 관통하는 유통업계 키워드는 '비대면'과 '건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는 일상생활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홍삼, 유산균 등 면역력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 판매의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비대면 성묘를 비롯해 '방문 대신 선물'이라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매년 건강한 먹거리는 최고의 명절 선물로 꼽혔지만, 올해는 그 현상이 두드러져 건강기능식품부터 효도가전까지 제품군이 강화됐다.

업계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홍삼, 유산균 등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홈케어에 특화된 가전 기획전을 준비했다.

◇ KGC인삼공사, 가족 면역력 생각한다면 '정관장 홍삼정'


KGC인삼공사가 추석을 맞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정관장 홍삼정'을 추천한다. 사진=KGC인삼공사이미지 확대보기
KGC인삼공사가 추석을 맞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정관장 홍삼정'을 추천한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코로나19로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상황을 고려해 추석 선물로 '정관장 홍삼정'을 추천한다.

홍삼은 손쉽게 면역력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그중 인기가 높은 제품은 국내 1위의 정관장 홍삼이다. 정관장 홍삼은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KGC인삼공사의 철저하고 엄격한 관리·감독 하에 이뤄진다. 원료 관리 단계부터 제조와 제품의 완성 단계까지 8년의 시간 동안 290여 개가 넘는 항목의 안정성 검사를 거친다.

특히 홍삼 농축액인 홍삼정 시리즈는 단일품목으로 1년에 3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제품이다. 121년 KGC인삼공사의 노하우와 기술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농축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풍부하고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깊고 진한 맛의 품격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프리미엄 라인이 제격이다. 프리미엄 라인의 대표 제품인 '홍삼정 천(天)'은 6년근 홍삼 중 선별한 상위 0.5%의 우수한 천삼(天蔘)만을 사용해 만든다. 부드러운 맛을 찾는다면 '홍삼정 마스터클래스'와 '홍삼정 리미티드'가 적합하다. 두 제품 모두 고급 홍삼인 지삼(地蔘)을 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대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올 추석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 프로모션 행사를 벌인다. KGC인삼공사의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원하는 날짜에 가맹점에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된다.

◇ 한독, '테라큐민' '네이처셋' 등 건기식 특별전

한독이 추석을 맞아 온라인에서 건강기능식품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한독이미지 확대보기
한독이 추석을 맞아 온라인에서 건강기능식품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한독

한독이 추석을 맞아 오는 10월 3일까지 자사의 건강전문 쇼핑몰 '일상건강'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독몰'에서 건강기능식품 특별 기획전을 벌인다.

기획전에서는 온 가족 건강 선물이 될 수 있는 '테라큐민'와 '네이처셋' 등 한독의 대표 건강기능식품과 건강 관련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독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네이처셋은 인기 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홍삼 제품인 '홍삼Q 애니타임(1개월분 30포)'은 4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갱년기 여성 건강에 좋은 석류 농축액 건강기능식품인 '여왕의 석류진 프리미엄(28일분 28포)'과 오메가3와 루테인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플러스 루테인(1개월분 60캡슐)' 등도 준비된다.

한독에서 정식 수입∙판매하는 세계 판매 1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컬처렐'과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42배 높인 '테라큐민'을 함유한 '테라큐민 플러스90(1개월분 60포)'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된다.

이와 함께 한독은 추석맞이 특별 기획전 기간 중 제품(일부 상품 제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추석에 사용할 수 있는 용돈 봉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SK매직, 식기세척기·안마의자 등 할인 이벤트


SK매직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SK매직이미지 확대보기
SK매직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SK매직

SK매직이 추석을 맞아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이달 한 달간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에서 안마의자를 최대 100만원 이상 할인한다. 'NEW 프리미엄 4D 마사지 고급형 안마의자(MMC150)'와 '3D 돌기볼 입체지압 안마의자(MMC155)'를 구입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주어진다.

렌털 고객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SK매직은 안마의자의 월 렌털료를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렌털 고객에게 렌탈료 결제가 가능한 포인트를 최대 12만 점을 제공한다. 푸짐한 사은품과 함께 설치비, 등록비 등 30만 원 상당의 설치 초기비용도 지원한다.

SK매직은 같은 기간 SK매직몰에서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등을 10% 할인해 판매한다. 5분에 1대씩 팔릴 만큼 인기가 높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와 '3구 프리미엄 인덕션 전기레인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SK매직은 SK매직몰 신규 회원 가입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면 즉시 할인 가능한 매직몰 포인트 3만 점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벌인다.

◇ 신신제약, 가족들 '장(腸)편한 한가위' 이벤트


신신제약이 이달 30일까지 '미야리산U, 장(腸)편한 한가위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신신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신신제약이 이달 30일까지 '미야리산U, 장(腸)편한 한가위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신신제약

신신제약이 오는 30일까지 '미야리산U, 장(腸)편한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번트는 추석 기간 민감해질 수 있는 가족들의 장 건강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장내에서 99.9% 발아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를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는 신신제약 온라인 공식 판매처인 '소다팜'에서 진행되며 네이버스토어팜, 쿠팡, 11번가, G마켓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일부 기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지만 신신제약이 인증한 미야리산U 온라인 공식판매처 소다팜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

신신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면역력 관리에 관심이 높은 가운데 추석이 다가오면서 장 건강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중한 사람을 챙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 '추석 효도가전 미리 구매' 프로모션


전자랜드가 이달 30일까지 '추석 효도가전 미리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전자랜드가 이달 30일까지 '추석 효도가전 미리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오는 30일까지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가전제품을 모아 '추석 효도가전 미리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전자랜드는 안마의자, 이미용기기, 김치냉장고를 전자랜드 삼성 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10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휴테크·오씸의 안마의자, 원텍 탈모치료기 행사 제품을 하나카드로 12개월 또는 24개월 할부 결제하면 구입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 캐시백을 지급한다.

여기에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의 김치냉장고, 금호전기 LED 두피모발관리기, JMW 드라이어, 필립스 면도기 등 일부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만 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는 같은 기간 카카오페이 또는 카카오페이머니로 5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를 추가 캐시백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단 이 이벤트는 연계 카드를 삼성·신한·국민·롯데·하나·NH농협·현대카드로 적용했을 시에만 혜택이 제공된다.

◇ 쎌바이오텍, "유산균 선물하세요"… '듀오락' 특별전

쎌바이오텍이 브랜드 모델 강하늘과 함께한 새 광고를 선보이며 '듀오락 추석 특별전'을 전개한다. 사진=쎌바이오텍이미지 확대보기
쎌바이오텍이 브랜드 모델 강하늘과 함께한 새 광고를 선보이며 '듀오락 추석 특별전'을 전개한다. 사진=쎌바이오텍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은 한가위를 맞아 브랜드 모델 강하늘과 함께한 신규 TV 캠페인 광고를 공개하며 '듀오락 추석 특별전'을 전개한다.

이번 광고는 '우리나라 명절엔 우리나라 유산균을 선물하세요'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강하늘은 한국인의 장에 적합하고 안전성이 검증된 '100% 한국산 유산균'과 세계 특허 듀얼코팅 기술력으로 제조된 듀오락 브랜드를 소개한다.

특히 광고는 요즘과 같이 가족들의 건강이 염려되는 시기에 찾아온 이번 추석에는 온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한국산 유산균을 선물해 장속부터 건강하게 챙기자는 메시지를 전달힌다. 공중파와 케이블, 라디오를 비롯해 브랜드 온라인 채널에서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쎌바이오텍은 다음 달 5일까지 듀오락 추석 특별전을 진행한다.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와 듀오락 온라인몰 등에서 듀오락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제품 할인과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헤택이 제공된다.

◇ 자생한방병원 "척추건강 위한 베개·쿠션 선물하세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고향의 부모님이나 타지에서 고생하는 자녀를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추석 선물로 건강관련 제품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관계사인 자생바이오는 '자생 맞춤미학 베개'와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을 추천했다. 이들은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를 선도해온 자생한방병원의 추나요법 원리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으로 일상 속 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척추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자생 맞춤미학 베개'는 목과 어깨를 편안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사진=자생한방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자생 맞춤미학 베개'는 목과 어깨를 편안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자생한방병원의 자생 맞춤미학 베개는 어떤 자세로 누워도 목과 어깨를 편안하게 해주는 베개다. 오목한 중앙부와 유선형의 날개면으로 구성된 자생 맞춤미학 베개는 바로 누웠을 때는 머리와 목을 편안하게 받쳐주고 옆으로 누웠을 때는 목이 처지거나 어깨가 눌리는 것을 막아 목 건강 관리는 물론 숙면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베개의 중앙부는 바로 누웠을 때 머리와 목을 편안히 받쳐주고 목의 C자 곡선을 유지시켜 준다. 머리가 놓이는 후두 안착부에는 높이 조절 패드가 있어 두상과 체형에 따라 후두부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목을 받쳐주는 경추 안착부는 특수 구조와 소재로 최대한 목을 편안히 감싸준다.

양쪽 날개면은 중앙부보다 약간 높아 옆으로 누웠을 때 얼굴을 감싸듯 받쳐주며 목뼈의 비틀림으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막아준다. 여기에 날개면은 옆으로 자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옆으로 잘 때 베개 날개면 밑의 빈 공간에 어깨가 놓이게 돼 어깨가 눌리지 않고 목도 받쳐줘 숙면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 컴팩트(왼쪽)와 스파인은 척추 건강에 도움을 준다. 사진=자생한방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 컴팩트(왼쪽)와 스파인은 척추 건강에 도움을 준다. 사진=자생한방병원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 자녀나 학생, 수업생 손자와 손녀들을 척추 건강을 위해서는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이 선물로 제격이다. 이 제품은 의자 등받이에 고정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앉은 자세에서 척추에 가해지는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준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 중앙부에 위치한 흉요추연접부 받침대다. 흉요추연접부란 흉추(등뼈)와 요추(허리뼈)가 이어지는 지점으로 추간판(디스크) 질환이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요추 4번과 5번 연결부위에서 약 10㎝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은 이 흉요추연접부를 효과적으로 지지해 체중 분산을 돕고 요추를 신장시켜 척추에 가해지는 압박을 해소시켜준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은 의자의 종류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컴팩트'와 '스파인' 두 종류로 나뉜다. 컴팩트 제품은 상단과 중앙 스트랩으로 흉요추연접부 받침대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 사무용 의자, 자동차 운전·조수석 등에 알맞으며 스파인 제품은 소파나 중역 의자 등 엉덩이 부분이 넓은 의자에서 활용할 수 있다.

◇ 세라젬, '추석맞이 가족사랑 프로모션' 선봬


세라젬이 추석을 맞아 '추석맞이 가족사랑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세라젬이미지 확대보기
세라젬이 추석을 맞아 '추석맞이 가족사랑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세라젬

세라젬(CERAGEM)은 추석을 맞아 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채로운 사은품을 증정하는 '추석맞이 가족사랑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대상은 홈케어 의료기기 '세라젬 마스터 V4'와 안마의자 '파우제'를 구매하는 고객이다. 세라젬 마스터 V4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소형 가전이, 파우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안마의자 전용 협탁이 주어진다.

여기에 세라젬은 전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러그와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세라메이트 3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세라젬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환절기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세라젬과 함께 건강한 추석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성묘 준비부터 가족 선물까지


롯데하이마트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이달 한 달 동안 '추석 테마 기획전'을 연다. 기획전에서는 추석 시즌을 맞아 주방 살림은 물론 성묘 준비부터 가족을 위한 선물까지 다양한 테마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원격 수업에 필요한 노트북, 웹캠 등 홈스쿨링 상품을 모은 '완벽주의 스마트 홈스쿨 기획전'도 진행된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32GB)'과 노트북 등이 한정 수량 특가 판매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삼성 어메이징 위크 기획전'이 열린다. 삼성전자 인기 모델을 특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고 롯데하이마트는 '오늘의 특가' 등 다채로운 행사를 벌인다.

특히 삼성 어메이징 위크 기획전은 오프라인 매장 연계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나 롯데ON에서 삼성 어메이징 위크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삼성전자 대형·IT·PC가전 중 상품 하나를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 코지마, 다양한 채널서 안마의자 프로모션 전개


코지마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안마의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코지마이미지 확대보기
코지마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안마의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코지마

코지마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채널에서 주요 안마의자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코지마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에도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향에 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물로 마음을 대신 전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프로모션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할인은 물론 소형 헬스케어 제품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직영점인 '코지마 갤러리 논현'에서는 다음 달 19일까지 프리미엄 사양 안마의자를 포함해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안마의자 구매자 중 추첨을 거쳐 코지마의 소형 헬스케어 제품인 '눈마사지기(CME-610)' 등이 선물로 주어진다.

온라인 채널에서는 한시적으로 큰 폭의 할인이 주어진다. 롯데아이몰에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안마의자를 구매할 수 있고 카카오 쇼핑하기에서는 20일부터 23일까지 안마의자가 최대 40% 할인된다. 주요 이커머스에서도 코지마 안마의자 특별전이 열린다.

◇ 코웨이, 추석 맞아 '공기청정기 프로모션' 진행


코웨이가 추석을 맞아 공기청정기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가 추석을 맞아 공기청정기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공기청정기 신규 렌털 고객을 대상으로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명절과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미세먼지와 실내 공기 질에 관심이 커진 고객들에게 코웨이의 기술력과 맞춤형 공기 질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아이콘 공기청정기'과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코웨이 공기청정기 대표 제품 9종이다. 코웨이는 이달 말까지 해당 제품 신규 렌털 시 매월 최대 4000원의 렌털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경훈 코웨이 판매정책운영팀장은 "최근 외부활동 대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공기청정기를 찾는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집집마다 다른 실내 공기 질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혁신 필터 기술력과 서비스로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