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C인삼공사는 자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프리미엄 화장품 '동인비'가 28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KGC인삼공사는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지난 2015년에 아마존에 정관장 '에브리타임'과 '홍삼원' 등 40여 종의 제품을 입점시키며 미국 현지 시장에 진출, 제품을 수출해왔다.
이후 KGC인삼공사는 최근 아마존 내 동인비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K-뷰티와 한방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지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브랜드관에서는 동인비 대표 제품인 '1899 싱글 에센스'를 비롯해 '1899 시그니처 오일'과 '자생 원액에센스' 등 총 20여 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이번 동인비의 아마존 진출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 시장에서 강력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됐으며 향후 입점 품목을 확장해 현지 소비자들이 다양한 홍삼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정훈 KGC인삼공사 화장품 사업실장은 "미국 시장 내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동인비의 미국 아마존 공식 입점은 한국을 대표하는 홍삼 화장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