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가비 사과, 생일파티 영상 삭제 "경솔한 행동 부끄럽다" 거듭 고개 숙여

공유
0

국가비 사과, 생일파티 영상 삭제 "경솔한 행동 부끄럽다" 거듭 고개 숙여

요리 연구가 겸 유명 유튜버 국가비가 11일  생일파티 영상을 삭제하고 거듭 사과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요리 연구가 겸 유명 유튜버 국가비가 11일 생일파티 영상을 삭제하고 거듭 사과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요리연구가이자 유명 유튜버 국가비가 귀국 후 자가격리 기간에 생일파티를 해 논란에 불거지자 사과했다.

국가비는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두 번째 사과문을 올리고 "다시 한번 경솔한 저의 행동에 깊이 부끄러움을 느꼈다"고 밝혔다. 전날 해명과 함께 사과문을 올렸지만 유튜브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비판이 계속되자 다시 사과문을 올린 것이다.
국가비는 "자가격리 기간 중 발생한 저의 부주의함뿐만 아니라 불충분한 사과와 제 입장만을 고려한 설명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과 불쾌감을 드렸다. 깊이 반성하고 사죄드린다"며 "어제 올린 글로 일선에서 고생하고 계신 분들께서 피해를 입으실 수 있다는 우려를 주신 점에도 깊이 공감한다. 기존 글을 내리고 다시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또 다시 고개를 숙였다.

이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해서 이 문제가 결코 가벼워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며 "변명의 여지없이 저의 불찰이었고, 잘못이다. 많은 분들이 보시는 채널을 운영하는 만큼 말과 행동 하나하나에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쓴소리와 비판을 아끼지 않아주신 여러분들의 의견을 무겁게 받아 경각심을 갖고 더 신중하게 행동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가격리가 끝난 후 치료를 받는 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또한 콘텐츠 촬영 및 제작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고 충분한 반성의 시간을 통해 앞으로 콘텐츠 창작자로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국가비는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생일파티 영상을 올리며 논란에 휩싸였다. 국가비는 최근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해 영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했고, 2주 동안 자가격리 기강 중이었다. 하지만 생일을 맞아 지인들을 초대했고, 지인들은 현관 문 앞에서 국가비는 집 안에서 대화를 나누는 모습 등이 영상에 담겼다.

해당 영상에서 국가비는 생일 케이크에 초를 끄는 모습과 선물로 받은 립스틱을 바르는 모습이 담겨 자가격리 지침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국가비는 "순간 멀리 있다 안심하고 잠시 마스크를 내려 1초 정도 초를 불고, 가족이 집 밖 복도에 서 있는데 거실 안에서 마스크를 벗고 립스틱을 바르는 행동은 방역수칙에 잠시나마 소홀했던 저의 잘못임을 백번 천번 인정하고 여러분들의 걱정과 지적을 무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경솔한 행동에 마음 상하셨을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내용의 장문의 사과글을 올렸으나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한편 국가비는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났고 유연기는 스페인에서, 청소년기는 미국에서 보냈다.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 3'에서 준우승으로 얼굴을 널리 알렸다. 국가비는 '영국남자'로 불리는 유명 요리연구가 겸 유튜버 조쉬와 약 1년 3개월 교제 끝에 2016년 2월 결혼식을 올렸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