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웅제약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 70조원 글로벌 진통제 시장 도전 '첫발'

공유
1

대웅제약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 70조원 글로벌 진통제 시장 도전 '첫발'

호주서 비마약성 진통제 ‘DWP17061’ 글로벌 임상 1상 승인

대웅제약의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 CI.이미지 확대보기
대웅제약의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 CI.

대웅제약이 70조원에 달하는 글로벌 진통제시장 도전에 나섰다.

대웅제약의 신약개발전문 회사인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지난 14일 호주 식품의약청(TGA)으로부터 개발 중인 Nav1.7 비마약성 진통제 ‘DWP17061’에 대한 임상1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투약은 오는 11월부터 건강인을 대상으로 호주 현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이번 임상 1상을 시작으로 골관절염 통증을 포함한 다양한 통증에 대해서 임상시험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종덕 아이엔테라퓨틱스 대표이사는 “DWP17061이 개발되면 안전하고 효과 좋은 통증 신약으로 전세계 통증 환자들이 질병으로부터 받는 고통을 덜어주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개발 중인 비마약성 만성 통증치료제를 글로벌 혁신 신약으로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전세계 인구의 20%가 통증 환자로 추산되지만 만족스러운 진통제는 개발되지 못하는 상황이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골관절염 통증치료제 이외에 제형 변경을 통해 수술 후 통증 등 적응증 확대를 준비 중이며, 난청치료제 및 루게릭병·뇌전증·알츠하이머 치료제로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