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시네마, KS-SQI 영화관 부문 9년 연속 1위 선정

공유
1

롯데시네마, KS-SQI 영화관 부문 9년 연속 1위 선정

국내 133개, 해외 57개 영화관 보유한 업계 2위 멀티플렉스 극장
새로운 영화 관람 시스템 구축과 다채로운 특수관 운영에 높은 평

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KS-SQI 인증 수여식에 이미선 롯데컬처웍스 마케팅부문장(왼쪽부터),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인증패를 들고 있다. 사진=롯데컬처웍스이미지 확대보기
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KS-SQI 인증 수여식에 이미선 롯데컬처웍스 마케팅부문장(왼쪽부터),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인증패를 들고 있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가 2020년 KS-SQI(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 영화관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이날 오후 롯데호텔에서 열린 인증식에 참석했다.

롯데시네마는 11월 초 기준 국내 133개, 해외 57개 영화관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초 6P레이저 영사기를 도입하고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을 구축한 것 외에도, 대형 스크린 상영관 ‘수퍼플렉스’, 세계 최초의 LED 스크린 상영관 ‘수퍼S’, 다양한 특수효과가 오감을 자극하는 ‘수퍼4D’, 프리미엄 상영관 ‘샤롯데’ 등 특수관으로 관객들에게 최상의 영화관람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시네마는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비대면 언택트(Un-tact)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관객들은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키오스크’, AI음성인식 챗봇 ‘샬롯’외에도 스마트폰 앱으로 매점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바로팝콘’, 스마트 자판기 ‘씨네 투 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롯데시네마는 ‘영화제작교실’을 3년째 운영하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화 관련 양질의 교육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학생들이 배움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비대면 원격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롯데시네마가 KS-SQI 영화관 부문 9년 연속 1위로 선정돼 대단히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