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능 D-7'…유통업계, 수험생 응원 이벤트 봇물

공유
0

'수능 D-7'…유통업계, 수험생 응원 이벤트 봇물

수험생과 가족 위한 응원 행사와 수능 이후 스트레스 해소 위한 할인 이벤트 선봬

유통업계에서 수험생을 위한 응원 이벤트를 한창 펼치고 있다. 사진=카카오커머스이미지 확대보기
유통업계에서 수험생을 위한 응원 이벤트를 한창 펼치고 있다. 사진=카카오커머스
12월 3일 열리는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를 연다. 특히 올해 수험생들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힘겨운 준비 기간을 보낸 만큼 응원 열기가 더욱 뜨겁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수험생들을 위한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는 12월 1일까지 열린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수능 관련 상품 기획전을 열었다. 이번에 진행하는 '수능 응원이 필요해' 이벤트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은 물론이고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 세대를 겨냥한 상품들까지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커머스가 이처럼 수능 당사자인 10대 외에도 40대를 겨냥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수능이라 하면 보통 주인공인 10대 수험생들을 위한 전통적인 선물들이 떠오르지만, 수험생들의 뒷바라지를 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온 부모 세대들에 대한 선물 수요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켓컬리는 장보기 앱인 만큼 수험생 도시락으로 활용하기 좋은 상품을 최대 20% 할인하는 '수능 도시락' 기획전을 준비했다. 먼저 소화가 잘되는 죽의 경우 닭죽, 전복죽, 녹두죽, 고구마죽 등 여러 종류의 죽 제품을 모아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침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곡물 쉐이크와 함께 도시락 반찬용으로 좋은 불고기, 떡갈비, 두부 등을 함께 제안한다.

수능이 끝난 후에는 공연 관람과 여행, 캠핑 등으로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됐다.

2021년 1월 6일 시작하는 뮤지컬 '명성황후'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에게 50% 할인을 제공한다. 명성황후는 조선왕조 26대 임금인 고종의 왕후로서 비극적이었던 삶뿐만 아니라, 자애로운 어머니의 모습과 격변의 시대에 주변 열강들에 맞서 나라를 지켜야만 했던 여성 정치가로서 명성황후의 고뇌를 담은 국내 창작 뮤지컬이다.

제휴마케팅 전문기업 제이씨커뮤니케이션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수험생들을 위해 '힘내라 수험생' 수능 이벤트 프로모션을 펼친다. 2021 수능 응원 이벤트 프로모션으로 모바일 상품권, 스키, 보드 렌털 50% 할인권, 국내 테마여행 1인 무료, 오토캠핑장 사이트 50% 할인권 등이 포함된 4종 쿠폰을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수험생들의 스트레스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수험생과 가족을 위해 수능 전후로 풍성한 이벤트를 열어 지친 마음을 달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