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핀테크 기업 체크아웃닷컴, 유럽 최고의 기술 유니콘 등극..기업가치 150억 달러

공유
0

핀테크 기업 체크아웃닷컴, 유럽 최고의 기술 유니콘 등극..기업가치 150억 달러

사진=체크아웃닷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체크아웃닷컴
체크아웃닷컴은 12일 타이거 글로벌 매니지먼트(Tiger Global Management)가 주관해 4억5천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CNBC가 보도했다.

경쟁사인 결제 대기업 스트라이프도 투자의 투자했다.
기업 가치는 150억달러로 상승했다.

7개월 전 1억5천만달러 자금조달로 55억달러의 가치가 약 3배 상승했다.

체크아웃닷컴은 전 세계 네번째로 가치있는 개인 소유 핀테크 업체가 됐다.

체크아웃닷컴의 독자적인 기술은 원활하고, 믿을 수 있는 국제 결제 처리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한다.

이 회사는 여러 결제 방식과 지역에서 국내 매입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첨단 데이터 기능, 사기 관리 도구 및 포괄적인 보고 기능을 통해 사업체에 더 높은 실적과 통제권을 부여하는 통일 및 통합된 단일 플랫폼을 이용한다.

런던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피자헛, H&M, 파페치 등 대형 고객과 코인베이스, 클라르나, 레볼루트와 같은 핀테크를 위한 결제 업무를 처리한다.
이 회사는 2조달러 지불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위해 미국 회사 스트라이프(Stripe), 네덜란드의 라이벌인 아디옌과 경쟁한다.

투자자들은 이 회사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 가속화된 디지털 결제와 전자상거래의 급격한 성장의 헤택을 계속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크아웃닷컴의 최고경영자겸 창업자 기욤 푸사즈(Guillaume Pousaz)는 지난해 11 월 CNBC 인터뷰에서 "새해가 시작될 때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체크아웃닷컴은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수익을 낸 보기 드문 핀테크 업체중 하나다.

2019년 보고 제출이 늦었지만 유럽 사업부 매출이 19년에 거의 두배인 1억4640만달러로 전년 대비7480만달러가 증가했다고 CNBC에 밝혔다. 이 회사는 3년 연속 거래량을 3배로 늘렸다.

이런 실적 흐름은 체크아웃닷컴이 주식상장(IPO)의 주요 후보로 예상할 수 있다.

푸사즈는 장기적인 목표는 주식상장을 목표로 하지만, 투자자들로부터 주식상장을 요구하는 압력을 받고 있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