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언 사망, 경찰 타살 정황 없어 수사 종결…28일 발인

공유
0

아이언 사망, 경찰 타살 정황 없어 수사 종결…28일 발인

25일 사망한 래퍼 고(故) 아이언(본명 정헌철) 빈소가 26일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고인의 영정이 놓여져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5일 사망한 래퍼 고(故) 아이언(본명 정헌철) 빈소가 26일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고인의 영정이 놓여져 있다. 사진=뉴시스
경찰이 25일 사망한 힙합가수 아이언(29·본명 정헌철)과 관련해 범죄 혐의가 없다고 결론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중부경찰서는 아이언 변사사건 조사 결과 타살 혐의점은 없다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시신 부검은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언 사인은 추락에 의한 다발성 손상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그는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돼며 경찰은 마무리 조사를 진행해 사건을 종결한다는 방침이다.

그는 전날 오전 10시25분께 중구 신당동 한 아파트 인근 화단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아이언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같은 날 오전 11시20분께 숨졌다.

아이언 빈소는 국립중앙의료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오는 28일 발인이며 장지는 서울추모공원이다.

한편, 아이언은 2014년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3'에 출연해 얼굴을 널리 알렸다. 생전에 그는 최근 수년 동안 대마초 흡연과 여자친구 폭행 등 각종 구설에 휘말렸다.

2015년에는 대마초 흡연 혐의로 기소돼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2017년에는 자신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여자친구를 여러 차례 폭행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받았다.
지난해 12월 9일에는 자신에게 음악을 배우던 10대 소년을 야구방망이로 폭행한 혐의로 또다시 경찰 수사를 받기도 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