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부부, 설 선물로 '안동소주'

공유
0

문 대통령 부부, 설 선물로 '안동소주'

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방역현장에서 뛰는 의료진과 역학조사관, 사회복지업무 종사자 등 1만5000명에게 선물을 보낸다.

2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 부부는 올해 설 명절 선물세트에 경북 안동의 '안동소주'를 준비했다.

쌀과 찹쌀이 주재료인 안동소주는 고유의 곡향과 뒷맛이 깔끔해 널리 알려져 있다.

안동소주는 지난 19일 이임을 앞둔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에게 문 대통령이 작별선물로 전한 소주이기도 하다.

또 경기 여주의 강정, 전북 김제의 약과, 전남 무안의 꽃차, 충남 당진의 유과 등 지역 특산물을 고루 담았다.

술을 못 먹는 사람들을 배려해 안동소주 대신 꿀이 보내진다.

문 대통령 부부는 설 선물과 함께 보낸 인사말을 통해 "서로의 건강과 안녕을 바라는 마음이 어느 때보다 간절한 설날"이라며 "올 한해, 국민의 삶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삶이 어려운 단 한 분도 놓치지 않고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가겠다"며 "애써주신 것에 비해 작은 정성이다. 함께 건강하길 진심을 담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청와대는 "코로나19 관련 방역현장의 의료진, 역학조사관 및 사회복지업무 종사자 등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분들과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각계 원로, 애국지사, 국가유공자 및 동절기 어려움이 많은 사회적 배려계층 등에게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