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포츠계 '학폭 논란' 이번에는 프로야구 덮쳤다…한화 "진상 파악 중"

공유
0

스포츠계 '학폭 논란' 이번에는 프로야구 덮쳤다…한화 "진상 파악 중"

이미지 확대보기
프로배우에 논란이 된 학교폭력이 프로야구계에서도 제기됐다.

19일 밤 한 네티즌이 자신의 SNS를 통해 한화이글스 소속 A모 선수로부터 초등학교 시절 학교 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한화이글스 구단은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네티즌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를 괴롭혔던 수많은 이름 중에서도 지울 수 없는 이름 중 하나"라고 했다.

글쓴이는 폭력·폭언과 함께 쓰레기 청소함에 갇혀 나오지 못하고 집단 폭행을 당한 기억이 있다며 A도 가해 행위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또 이때의 기억으로 자신은 지금도 우울증 약을 먹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화 구단은 "해당 사안을 인지한 즉시 선수와 면담해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며 "오늘 오전부터는 단장을 비롯한 유관 부서 팀장과 실무자들이 비상 소집돼 다양한 루트를 통해 면밀한 팩트 체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화는 선수 본인과 학창 시절 담임 선생님, 선수 지인과 선후배를 통해 사안을 파악했으나 현재까지 얻은 정보로는 사실 여부를 뒷받침할 만한 판단의 근거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한화는 "학교 폭력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는 만큼 명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구단이 가능한 선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프로배구에서는 여자부 흥국생명의 이재영·다영 자매와 남자부 OK금융그룹의 송명근·심경섭이 학폭 가해자였다는 것으로 드러나고 이상열 KB손해보험 감독의 폭행 전력도 대두하면서 홍역을 치르고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