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르노·닛산, 인도 법원에 "주문 밀려 조업 계속 필요" 호소

공유
0

르노·닛산, 인도 법원에 "주문 밀려 조업 계속 필요" 호소

노조 "코로나19 대응 불충분" 조업 중단 제소

인도 타밀나두주의 르노와 닛산 합작공장.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타밀나두주의 르노와 닛산 합작공장.
프랑스자동차업체 르노와 닛산은 인도 법원에 자동차생산이 주문에 맞출 수 없다며 인도 남부 타밀나두주에 있는 합작공장의 조업을 계속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호소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합작공장의 노조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할 규정을 지키지 않고 회사가 지급하는 의료비보조금도 생명리스크에 대해 불충분하다며 조업중단을 요구하며 인도법원에 제소했다.
비공개 법원자료에 따르면 르노와 닛산은 이같은 제소에 대해 모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대응조치를 따르고 있다고 반박했다. 또한 인도 국내외로부터 받은 수주에 대응하기 위해 조업을 계속해야할 절박한 니즈가 있다고 호소했다.

다음 심리는 마드라스 고법에서 오는 24일 열리며 재판에 관계하고 있는 주정부가 회사측에 대한 반박증거를 제시할 예정이다.

타밀나두주 고위관계자는 이날 로이터통신에 대해 자동차업체들이 조업을 계속하도록 승인받겠지만 어떠한 기업이라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위반에 대해서는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와 닛산 합작공장은 르노브랜드 등의 승용차를 생산하며 계약종업원 3000명, 직원 2500명, 실습생 700명을 두고 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