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百, 콜드·츄·죠지 참여 테마송 '디어 마이 윈터' 공개

공유
0

롯데百, 콜드·츄·죠지 참여 테마송 '디어 마이 윈터' 공개

희망 메시지 담은 힐링송 프로젝트 '송포유' 네 번째 곡
음원 수익은 기부 계획….SNS 고객 참여 경품 이벤트도 진행

롯데백화점이 힐링송 프로젝트 '송포유(Song for you)의 네 번째 곡 '디어 마이 윈터'를 발매했다. 사진=롯데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이 힐링송 프로젝트 '송포유(Song for you)의 네 번째 곡 '디어 마이 윈터'를 발매했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겨울 테마송 ‘디어 마이 윈터(Dear My Winter)’를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음원은 롯데백화점의 힐링송 프로젝트 ‘송포유(Song for You)’의 네 번째 곡이다.

겨울 테마를 담은 따뜻한 감성의 재즈풍 발라드 곡으로, 곡은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COLDE’가 맡고 노래는 MZ세대의 인기 아티스트 ‘츄’와 ‘죠지’가 참여해 듀엣곡을 완성했다.
발매된 음원은 5일 오후 6시,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 멜론·지니 등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번에 공개한 ‘Dear My Winter(디어 마이 윈터)’는 엔데믹 후 다시 찾은 겨울을 맞아, 평범하지만 소중한 일상에 대한 고마움에 초점을 맞췄다. 크리스마스 캐럴처럼 가사에서부터 멜로디까지 MZ세대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이지리스닝(Easy Listening) 스타일의 곡을 지향했다. 이를 위해 차분한 분위기의 재즈풍 발라드 곡을 구성했다.

백화점에서도 이 음원을 들을 수 있다. 음원 공개 다음 날인 6일부터 하루 6~7회씩 점내 방송을 통해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SNS를 통해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9~25일까지 디어 마이 윈터를 따라 부른 영상을 인스타그램의 개인 계정에 ‘#롯백송포유 #Dear My Winter# 송포유챌린지’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음원은 수익 기부를 통해 의미를 더했다. 음원 공개 이후 음원 사이트 등에서 3개월간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계획이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코로나로 지친 시기 첫발을 뗀 ‘송포유 프로젝트’는 매번 발표하는 노래마다 희망과 꿈을 고객들에게 선사해 왔다”며 “이번 노래 역시 롯데백화점의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외관처럼 연말의 행복함을 느끼게 해줄 또 하나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