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모비스, CES2023서 차세대 PBV 신기술 공개

공유
0

현대모비스, CES2023서 차세대 PBV 신기술 공개

미래형 PBV 콘셉트 엠비전TO와 HI 전시

엠비전 TO. 사진=현대모비이미지 확대보기
엠비전 TO. 사진=현대모비
현대모비스가 목적 기반 모빌리티(이하 PBV)에 적합한 융합 신기술을 내년 CES에서 선보인다.

현대모비스는 내년 1월 5~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기술 전시회인 CES에 참가해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신기술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CES 무대를 역대 가장 넓은 면적의 전시 공간(780m2, 약 236평)을 마련했다. 전시 기간 현대모비스는 양산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신기술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현장 미디어 발표회를 통해 미래 사업 방향과 탄소 중립 전략 등을 강조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번 CES에서 'Hi! For Better Tomorrow!'(우리가 가는 길에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 있기에)를 주제로 관람객들에게 미래 모빌리티 기술 세계를 소개할 계획이다.

핵심 콘텐츠는 엠비전 TO와 HI이다. 이번 CES에서 처음 공개되는 엠비전 TO와 HI는 신개념 PBV 콘셉트 모델이다. TO는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는(Toward) 의미를, HI는 사용자 중심의 경험(Humanity)을 강조한다는 의미를 각각 담고 있다.

엠비전 HI. 사진=현대모비스이미지 확대보기
엠비전 HI.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양산 가능한 다양한 모빌리티 신기술인 스위블 디스플레이와 신개념 후륜 서스펜션 기술을 공개한다. 스위블 디스플레이는 32인치 초대형 디스플레이가 위아래로 움직이는 무빙 구조가 특징이다. 신개념 후륜 서스펜션은 전기차나 PBV 등 미래차에 적용돼 기능 통합과 경량화 등을 구현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이다.

또 글로벌 고객사를 위한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해 양산 적용이 가능한 모빌리티 신기술 19종을 소개할 계획이다. 미래 칵핏 통합 솔루션(MVICS 4.0), LED 그릴 라이팅, 홀로그램 AR-HUD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사업과 기술 개발 방향,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미디어 발표회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현지 시각으로 5일 오전, 현대모비스 전시관에서 진행되는 발표회에는 주요 경영층이 직접 나와 회사의 사업과 기술 경쟁력 등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