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은행 말고 편의점서 하세요…GS리테일,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 外

공유
0

[유통산책] 은행 말고 편의점서 하세요…GS리테일,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 外

◆GS리테일,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


외화 환전 키오스크. 사진=GS리테일
외화 환전 키오스크.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3일부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에 외화 환전 키오스크를 도입해 시범 운영한다. 김포공항, 영등포, 동대문 등 내·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의 GS25, GS더프레시 10여곳에 외화 환전 키오스크를 순차 도입해 운영키로 한 것.

이번에 도입하는 외화 환전 키오스크는 통합 외화 관리 서비스 ‘버디캐시’(BUDDYCASH)를 운영하는 우디가 개발했다. 달러, 엔화, 유로, 위안화 등 총 15국가의 외화를 원화로 환전 할 수 있으며 원화는 달러, 엔화, 유로, 위안화 등 4개 국가의 외화로 환전 가능하다.

시중 은행에서 환전이 어려운 외화 동전까지 포인트로 전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전환된 포인트를 활용해 GS25 상품을 구매하는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버디캐시 앱을 이용하면 환율우대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아침식사 시장 잡아라…CU, GET 커피 세트 할인


사진=CU.
사진=CU.


CU가 아침밥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GET 커피를 중심으로 모닝 세트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1월 한 달 동안 매일 오전 4~11시까지 GET 커피 라지를 구매하면 모닝 머핀을 1000원 할인 판매하는 겟모닝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정상가보다 20% 할인된 가격이다.

모닝 머핀은 햄에그 머핀과 치킨치즈 머핀 총 2종이다. 햄에그 모닝머핀은 잉글리쉬 머핀에 비어햄, 에그후라이, 슬라이스 치즈로 알찬 구성을 자랑하며 치킨치즈 머핀은 치킨너겟 패티에 치즈 소스와 갈릭마요 소스로 풍미를 높인 상품이다.
타임 세일 외에도 올데이 콤보 할인도 전개한다. GET 커피 구매 시 최근 고대빵으로 불리며 인기몰이 중인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를 1000원 할인된 기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1월 한 달간 평일 오후 2시마다 선착순 100명에게 GET 커피 라지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2023 CES’서 실감형 메타버스 점포 공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이달 5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 롯데정보통신, 칼리버스와 함께 신개념 메타버스 점포를 업계 최초로 공개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활동형 모빌리티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해 차세대 DT(Digital Transformation) 서비스 도입에 드라이브를 걸고 다양한 대표 상품을 소개하며, 해외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킨다는 전략이다.

'CES 2023'에서 공개되는 메타버스 점포는 칼리버스가 개발 중인 초실감형 메타버스의 핵심도시인 허브월드 내에 위치한 실감형 메타버스 공간으로 VR디바이스 및 신개념 디스플레이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메타버스 점포에서는 대표 상품인 ‘세븐카페’, ‘삼각김밥’, ‘슬러피’ 등을 아바타가 체험할 수 있다. 정식 버전 오픈은 올해 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 올 어바웃 뷰티 행사


사진=롯데온
사진=롯데온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올 어바웃 뷰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온앤더뷰티가 개최하는 새해 첫 행사로 역대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 구매 시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2023명에게 최대 15%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온앤더뷰티 단독 선출시 신상품과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이고,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에게는 체험단 및 엘포인트(L.Point) 추가 적립 기회도 제공한다.

먼저, 1일부터 ‘디올 미차 에디션’ 신상품을 선보이고 ‘바비브라운 럭스 아이섀도우 뉴 컬렉션’을 단독으로 소개한다.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메이크업포에버 HD 스킨 파운데이션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이들 중 일부 제품은 구매시 사은품까지 제공한다.

◆홈플러스, 간편식 기획전 ‘홈플매점’ 연다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겨울 방학을 맞아 오는 11일까지 간편식 기획전 ‘홈플매점’을 연다. 돈가스, 떡볶이, 치킨가라아게, 피자 등 인기 간편식부터 간식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홈플러스 단독으로 출시한 ‘유니버셜스튜디오’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미니언즈 클래식 함박스테이크 △미니언즈 미니미 돈까쓰 △미니언즈 미니미 알감자튀김 △CJ 쿵푸팬더 갈비만두 등을 1+1에 판매한다.

CJ 미정당 가래떡 떡볶이, 사세 치킨 가라아게, CJ 고메 스윗 치즈피자, 풀무원 노엣지 피자 코리안 BBQ, 도라에몽 만쥬 2종(온라인 한정) 등도 하나 사면 하나를 덤으로 준다. 밀키트 60여종은 마이홈플러스 멤버 대상으로 6000원 할인 혜택가에 선보인다. 이외 붕어빵, 옛날호떡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케아,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맞춤형 솔루션 제공


사진=이케아 코리아
사진=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가 낮은 가격으로 꿈꾸는 공간을 실현할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전 매장 및 화상 상담이 가능한 원격 채널에서 론칭한다.

이케아의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는 집뿐만 아니라 사무실, 카페, 레스토랑 등 소규모 비즈니스 공간을 위한 맞춤형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케아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1:1 상담을 바탕으로 가구, 홈 액세서리 등을 포함한 공간에 어울리는 제품의 조합 및 배치, 공간 활용 계획, 3D 도면을 포함한 공간 스타일링 등을 제안한다.

해당 서비스는 일반 주거 공간을 대상으로 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와 비즈니스 공간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로 나뉘어 운영된다. 1월2일부터 3월5일까지는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담은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