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장보기 지원금 쏜다…이마트, 청소·새단장 할인전 外

공유
1

[유통산책] 장보기 지원금 쏜다…이마트, 청소·새단장 할인전 外

◆이마트,봄맞이 청소·새단장 할인전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16~29일까지 봄맞이 청소용품, 차량 관리용품, 클린 가전, 봄철 아웃도어 용품들을 최대 40%할인 판매하는 '봄맞이 청소·새단장 할인전'을 진행한다. 창립 30주년을 맞아 ‘우리집 장보기 지원금’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행사기간 동안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이마트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30만워 장보기 지원금(이마티콘)을 증정한다.

차량 관리 용품은 최대 40% 할인한다. 세정제, 세차도구, 왁스, 코팅제 등 세차용품은 30% 낮추고 브랜드 와이퍼는 최대 40% 할인한다. 클린 가전과 청소 용품 행사도 펼친다. 오는 29일까지 공기청정기 10%, 청소기는 5% 할인하고 22일까지는 삼성, LG대형 가전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구매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기획했다.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는 최대 60%까지 내린다.

◆“봄 옷 장만하세요” 롯데百 ‘S/S 패션 페어’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2023 S/S 패션 페어’를 연다. 오는 16~19일까지 진행하는 올 봄 ‘패션 페어’는 총 78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처음 참여해 브랜드 수도 약 30% 늘렸다. 주요 혜택은 한섬 더블 마일리지로 타임, 마인 등 한선 브랜드 구매시 기존 5% 마일리지에 추가 5%를 적립해준다. 삼성물산, 바바패션, 대현, 시선에서는 10% 금액 할인에 브랜드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는 델라라나, 보브 등에 구매 혜택을 준다. 대현은 전년 대비 멤버십 적립 혜택을 추가해 제공한다. 브랜드별 프로모션 외에도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에 브랜드 신상품을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들에게 최대 7%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결제 카드에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5%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3주년 기념 행사


사진=현대그린푸드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7~23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 오픈 3주년을 기념해 특별 할인전 및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그리팅 3주년 시그니처 기획전’을 열고 그리팅몰 인기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주요 인기 품목 100여 종을 10~30% 할인 판매한다.

LG전자 스탠바이미(27인치) 등 리빙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3주년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리팅몰 이벤트 페이지 방문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SNS URL과 간단한 초성퀴즈 정답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후기 포인트 2배 이벤트’도 연다. 그리팅몰 오픈 3주년을 맞아 그리팅몰 리뉴얼도 단행했다.

◆한샘, 온오프라인 웨딩 마케팅 개시

사진=한샘
사진=한샘
한샘이 신혼 성수기를 맞아 온·오프라인 웨딩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먼저,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오는 18~19일까지 개최되는 ‘아이니웨딩&혼수박람회’에 참여한다. 부산에서는 오는 17~19일까지 열리는 부산결혼&출산장려협회 전시회에 참여한다. 벡스코 제2전시장 4F홀에서 진행되며 1개 부스를 운영한다.

박람회 부스를 방문해 상담한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박람회장에서 △유로 503 호텔침대 △바흐 706 플루드 소파 △인칸토·디아고 우드 식탁세트 △유로 506 스케치 붙박이장 등 가구와 패브릭·생활용품을 3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5만원권이 증정된다. 500만원 이상은 25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또 3D 상담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통한 맞춤형 가상현실(VR)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며 한샘몰에서는 최대 79% 할인 등의 혜택을 담은 ‘웨딩페스타’가 31일까지 진행된다.

◆시몬스, ‘완화의료’ 지원 앞장…ESG 행보 잇는다


사진=시몬스 침대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는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일원역 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안정호 시몬스 침대 대표와 박승우 삼성서울병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새롭게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지원을 확정 지으며 질병 치료를 넘어 환아의 삶 전반을 케어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일반 기업이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지원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시몬스 침대는 지난 2020년 3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의료 체계가 붕괴 위기에 직면했던 상황에 소아암 및 중증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투병 중인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돕기 위해 3억원의 치료비를 기부한 바 있다. 이후 4년째 선행을 이어가며 누적 기부금 12억원을 달성했다.

◆롯데홈쇼핑 테이스티:맛, 고객 초청 생방송 성료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대표 식품 프로그램 ‘테이스티:맛(Tasty:맛)’ 론칭 2주년을 맞아 지난 14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고객 초청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최현석 셰프가 인기 상품 ‘프라임 스테이크’를 직접 조리해 제공하고 라이브로 재즈밴드 공연이 펼쳐지는 등 디너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테이스티:맛’은 셰프들과 협업해 유명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소개하는 식품 프로그램이다. 최현석, 여경래, 미카엘 등 유명 셰프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소개하고, 레시피를 활용한 음식을 조리해 선보인 결과, 대표 식품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론칭 이후 누적 주문수량 60만건, 주문금액 350억원을 돌파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까지 역대 히트상품을 판매하고, 적립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샵 ‘벤시몽’ 론칭…캐주얼 브랜드 확대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이 MZ 고객 확대를 위해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벤시몽(BENSIMON)’의 S/S 패션 의류와 슈즈를 론칭한다. 벤시몽은 프랑스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GS샵이 TV홈쇼핑을 통해 벤시몽을 단독 론칭하는 이유는 3040연령대 고객 때문이다. 최근 TV 시청 인구가 줄면서 TV홈쇼핑으로 3040 고객 유입이 둔화되자 이들이 선호하는 캐주얼 브랜드 확대를 통해 젊은 고객을 늘리려는 것이다.

실제 캐주얼 브랜드 확대는 3040 고객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GS샵이 2021년 론칭한 ‘지프’와 ‘폴햄’의 2지난해 주문액은 전년비 각각 113%, 85% 신장했으며 구매 고객 중 3040이 약 40%를 차지했다. 이 때문에 매년 캐주얼 브랜드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벤시몽 상품은 옥스퍼드 셔츠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독일군 스니커즈까지 총 9개며 오는 17일 밤 9시 40분부터 론칭 방송을 한다.

◆세븐일레븐, 지역 강소농 손잡고 특화 농산물 살린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 8월 농촌진흥청과 협약을 맺고 지역 우수 농업인의 농산물을 활용한 파우치음료를 PB 브랜드 ‘세븐셀렉트’로 선보인 바 있다. 샤인머스캣에이드’, ‘허니복숭아에이드’, ‘제주천혜향에이드’, ‘상주곶감수정과’, ‘99.9 사과즙’이 그 주인공이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세븐일레븐이 농가에서 매수한 파우치음료용 농산물의 총량은 100톤을 넘겼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봄 시즌 농촌진흥청이 추천한 제주 지역 강소농 부부(문계희·고태정씨)와 출시한 ‘세븐셀렉트 제주천혜향에이드’는 60만개 한정으로 생산됐는데 출시 4개월여만에 완판됐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매수량을 10톤에서 2배로 확대한다. 세븐일레븐은 지역 농부와 연계한 활동을 올해 더 강화한다. 그의 일환으로 ‘명인 딸기에이드’와 ‘구좌당근사과에이드’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해당 상품 구매 고객에 친환경 종이얼음컵을 증정한다.

◆CU, 백종원 신상 도시락…런치플레이션의 해법 제시


사진=CU
사진=CU
CU는 이달 16일 출시되는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을 대폭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제육 한판 도시락을 800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카카오페이머니 혹은 네이버페리오 결제하면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는 가성비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할인과 더불어 고객 선호도가 높은 멘들로 상품을 개발한다. 더불어 줄량과 맛을 표준화하는 조리 공정도 강화해 품질을 높였다. 밥과 반찬의 양을 CU가 판매하고 있는 유사 가격대의 정식 도시락 대비 10% 이상 증량해 전체 중량은 440g에 달한다.

◆공영홈쇼핑, 튀르키예·시리아에 성금·물품 기부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지난 14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이 가장 절실히 필요로 하는 구호물품인 담요 1200장(1500만원 상당)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지난달 27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산하기관들이 참여한 성금 모금에 동참해 공영홈쇼핑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645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재난 구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경북 지역의 이재민을 돕기 위해 의류, 난방기, 마스크 등의 생필품을 전달한 바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