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록체인 분석기업 엘립틱, 암호화폐 위험 탐지 강화 위해 챗GPT 도입

글로벌이코노믹

블록체인 분석기업 엘립틱, 암호화폐 위험 탐지 강화 위해 챗GPT 도입

블록체인 분석 기업 엘립틱이 지난 2일 암호화폐 위험 탐지를 강화하기 위해 챗 GPT(ChatGPT)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출처=엘립틱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블록체인 분석 기업 엘립틱이 지난 2일 암호화폐 위험 탐지를 강화하기 위해 챗 GPT(ChatGPT)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출처=엘립틱 트위터
런던 기반 블록체인 분석 제공업체 엘립틱(Elliptic)이 암호화폐 위험 탐지를 강화하기 위해 챗 GPT(ChatGPT)를 도입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4일 보도했다.

암호화폐 위험 관리 회사인 엘립틱은 챗GPT를 통합해 암호화폐 위협을 탐지하는 효율성을 높였는데, 다른 암호화폐 회사들이 이를 도입한 후 엇갈린 결과를 보고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엘립틱은 암호화폐 사용자에게 거래, 지갑, 거래소에 대한 위험 평가를 제공한다. 이러한 평가는 "수십 년 이상의 데이터"가 포함된 독점 데이터 세트를 활용하여 인간 연구팀이 수행한다.

지난 1일 성명에 따르면, 엘립틱은 새로운 위험 식별의 정확성과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오프체인 인텔리전스 및 연구 운영에 챗GPT를 도입했다.
엘립틱은 챗GPT를 통해 연구자와 조사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양과 더 빠른 속도로" 새로운 위험 요소에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잭슨 헐 엘립틱의 최고 기술 책임자는 이 기술이 인간 연구자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위험을 감지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고객들은 자신의 위험 노출을 정확히 알기 위해 우리를 찾아온다. 챗GPT를 통합하면 인텔리전스를 확장해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위험에 대한 관점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몇몇 암호화폐 회사들이 챗GPT를 운영에 도입해 다양한 결과를 얻었다.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은 지난 5월 3일, 실시간 토큰 가격, 프로젝트, 과거 이벤트 등 업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사용자 비서 에이미(Amy)를 출시했다.

크립토닷컴 대변인은 당시 "AI가 암호화폐 업계에 엄청난 잠재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초기에 많은 피드백을 받아 "향후 업그레이드에 통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인 비트겟(Bitget)의 경우, 챗GPT의 응답 정확도에서 오류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비트겟의 그레이시 첸 매니징 디렉터는 지난 1일, "비트겟이 처음에는 일상적인 고객 문의를 처리하는 데 있어 챗GPT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더 복잡한 쿼리'가 주어졌을 때 오류가 발견되었다"고 말했다.

첸은 "광범위한 데이터에 대한 훈련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내부 테스트에서 알 수 있듯이 챗GPT는 때때로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편향되거나 불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