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9일 오전 9시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테라뷰홀딩스의 코스닥 상장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영 한국IR협의회 부회장, 민경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돈 아논(Don Arnone) 테라뷰홀딩스 대표이사, 마이클 페퍼(Michael Pepper) 테라뷰홀딩스 CSO, 이충훈 삼성증권 부사장, 김준만 코스닥협회 전무 등이 참석해 상장 기념패 전달 후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이날 테라뷰는 공모가 8000원 대비 100% 오른 1만6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시초가부터 강세를 보인 주가는 장중 상승폭을 키우며 고가로 장을 마감했다.
테라뷰는 반도체 검사장비 ‘EOTPR 시리즈’와 코팅 검사장비 ‘TeraCota 시리즈’를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 가운데 EOTPR은 반도체 패키징의 고장 분석 및 검사 공정의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테라뷰가 인텔과 공동 개발한 장비다.
주요 고객사로 알려진 엔비디아는 EOTPR의 신뢰성을 높게 평가해 “모든 칩 공급사가 테라뷰의 EOTPR 시리즈를 반드시 사용할 것을 공식 목표로 한다”고 명시한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테라뷰는 반도체 패키징이 고도화할수록 AI 반도체와 고부가가치 반도체의 생산·검사 공정 전반에서 EOTPR의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반도체 분야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방·항공·가전·통신·제약·의료 등 다양한 전방 산업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국방 분야의 스텔스 전투기 특수코팅 검사장비 공급, 항공기 기체 및 엔진 코팅 검사장비 테스트 통과, 냉장고 내장재 밀도 검사장비 검증, 6G 통신장비 제작 관련 영국 국책과제 수행, 약물 생체 이용률 연구 장비 공급, THz 기반 암 진단 연구 등도 진행 중이다.
돈 아논 대표는 “한국과 아시아는 테라뷰 비즈니스의 핵심 무대로, 주요 고객사들이 한국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점이 상장 추진의 중요한 배경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스닥 상장을 통해 한국 내 신뢰 제고, 아시아 생산라인에 대한 신속한 고객 지원, 협력을 통한 R&D 역량 강화와 신규 시장 개척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뉴욕증시] 다우·S&P500, 사상 최고 경신](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21206405900233c35228d2f5175193150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