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싸이 흠뻑쇼, 티켓팅 성공핵심은 서버시간… 활용방법은?

공유
5


싸이 흠뻑쇼, 티켓팅 성공핵심은 서버시간… 활용방법은?

center
싸이 흠뻑쇼 티켓이 오늘(20일) 정오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판매 개시되는 가운데 티켓팅 성공비결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출처=싸이인스타그램(상), 네이비즘 홈페이지 캡처(하)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싸이 흠뻑쇼 티켓이 20일 정오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판매 개시되는 가운데 티켓팅 성공비결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5년 만에 개최되는 싸이의 여름 콘서트 ‘싸이 흠뻑쇼 SUMMER SWAG'이 오는 7월 29일에는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8월 4일, 5일에는 서울 잠실보조경기장에서 진행된다.

티켓판매는 정오부터지만 이날 오전 10시부터 ‘싸이 흠뻑쇼’와 ‘인터파크티켓’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누리꾼들은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티켓팅 성공도를 높이기 위한 각종 방법이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티켓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이다. 정오가 되면 곧바로 예매를 해야 티켓팅에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컴퓨터시계에 표시된 시간보다 중요한 것은 ‘서버시간’이다.

‘서버시간’은 티켓을 판매하는 해당 도메인의 서버의 기준이 되는 시간이다. 티켓 오픈의 정확한 시간은 이 서버시간을 따른다. 내 컴퓨터가 정오를 가리키지 않아도 서버시간이 정오를 가리킨다면 티켓은 오픈된 것이다.

티켓팅에 능하다는 누리꾼들은 ‘네이비즘(time.navyism.com)'을 추천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인터파크티켓의 실시간 서버시간을 제공한다.

티켓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결제를 빠르게 해야 한다. 누리꾼들은 사용되는 결제 프로그램을 미리 깔아두고, 서버시간을 확인한 뒤 무통장 결제로 티켓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