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 '멜론' 모바일 업데이트…이용자 취향 저격

공유
0

카카오 '멜론' 모바일 업데이트…이용자 취향 저격

카카오가 음악 플랫폼 멜론에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가 음악 플랫폼 멜론에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가 음악 플랫폼 멜론에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멜론은 ▲멜론차트 ▲멜론DJ ▲장르음악 등의 개편을 통해 개인 감정과 취향에 맞는 음악 감상이 가능해졌다.
우선 멜론 차트를 ▲실시간차트 ▲장르 핫트랙 ▲시대별 차트 ▲멜론DJ 인기곡 ▲검색 인기곡 등 주제별로 세분화했다. 이를 통해 멜론 이용자들의 선호 음악과 감상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멜론 회원과 전문가들의 감상 경험을 바탕으로 한 '멜론DJ'도 강화한다. 서비스 페이지를 새롭게 바꿔 인기 멜론DJ들의 콘셉트별 플레이리스트를 정기적으로 연재한다. '장르 음악'도 약 150가지로 세분화했다.

멜론은 5월 중순까지 새로워진 '장르음악'과 '멜론DJ' 서비스를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늘의 장르' 감상 또는 '파워DJ'를 구독하고 댓글로 인증한 회원들을 추첨해 '에어팟2', '카카오프렌즈 MD'를 선물한다.

한희원 카카오 음악사업부문장은 "다양하고 깊어진 이용자의 음악적 취향과 경험을 존중하고, 이를 확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멜론은 가장 큰 자산인 메가데이터를 활용한 심화된 큐레이션과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로 디지털음원플랫폼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