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네트웍스, 장애인차량에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공유
0

SK네트웍스, 장애인차량에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SK네트웍스는 자사 자동차 종합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의정부 신시가지점에서 이 지역 장애인 차량 36대를 대상으로 무상점검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사진=SK네트웍스이미지 확대보기
SK네트웍스는 자사 자동차 종합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의정부 신시가지점에서 이 지역 장애인 차량 36대를 대상으로 무상점검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사진=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자동차 종합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차량 정비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네트웍스는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의정부 신시가지점에서 이 지역 장애인 차량 36대를 대상으로 무상점검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스피드메이트 정비 전문가 7명이 재능기부 형태로 이날 행사에 참여했으며 사전 예약한 고객의 차량 점검과 와이퍼 등 소모품 무상 교환, 50% 내외 유상 정비 할인 서비스를 진행했다. 지점을 방문한 고객은 차량용 목베개, 경광봉을 담은 소정의 사은품을 받았다.

스피드메이트 구성원 제안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된 장애인 차량 점검 행사는 2018년 두 차례 실시해 ‘착한 정비’ 캠페인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서울과 광주, 청주, 의정부 등 4개 지역을 돌며 장애인 차량 150여 대를 무상 점검했으며 내년에도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사회 소외계층에 차량 관리와 정비 분야 재능을 기부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며 행복을 키우기 위해 추진했다”라며 “환자 건강을 전담 관리하는 주치의처럼 전국 스피드메이트 매장이 지역 주민 자동차의 생애주기를 책임지는 주치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