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리드원, SGI서울보증에 RPA 프로젝트 구축...보상·구상지원 업무 자동화

공유
0


그리드원, SGI서울보증에 RPA 프로젝트 구축...보상·구상지원 업무 자동화

업무상 불편함 해소...업무 생산성·신속성·정확성↑

center
그리드원이 SGI서울보증 RPA 1차 프로젝트 구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이 SGI서울보증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1차 프로젝트 구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리드원은 이 RPA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SGI서울보증의 사실관계확인 요청, 개인금융신용보험 보상 심사, 부동산 등기부등본 확인 등 보상과 구상 지원 업무를 자동화했다.
이 프로젝트는 SGI서울보증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RPA 시스템 구축을 통해 현업 담당자들의 업무상 불편함을 해소하고 업무 생산성과 신속성, 정확성을 동시에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이뤄졌다.

그리드원은 이 사업의 성공적인 구축과 함께 고객사의 운영 또한 적극 지원해 SGI서울보증이 향후 RPA 확산 정책과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그리드원은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인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을 선보인 이후 은행, 보험, 증권 등 다양한 금융산업의 RPA 프로젝트를 했다"며 "이 사업으로 그리드원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하게 됐다"고 말했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