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강 칼럼] 성장기 체형교정 체질 파악 후 진행해야

공유
0

[건강 칼럼] 성장기 체형교정 체질 파악 후 진행해야

키성장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성장기 때라고 해도 다 같은 성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성장 가속도가 붙는 성자의 골든타임에 아이에게 맞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연안에 한의원 부산점 박철진 원장. 사진=자연안에 한의원 부산점이미지 확대보기
키성장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성장기 때라고 해도 다 같은 성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성장 가속도가 붙는 성자의 골든타임에 아이에게 맞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연안에 한의원 부산점 박철진 원장. 사진=자연안에 한의원 부산점


현대에 접어들어 우리의 식생활이 서구화 됨에 따라 체형 또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그에 따라 우리나라 평균 키도 예전에 비해 많이 커졌다. 평균 기본 키가 커지다 보니 부모들은자녀들의 성장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게 되고 키 성장을 위해 좋다는 것은 앞뒤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하려고 한다.
그러나 키성장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성장기 때라고 해도 다 같은 성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성장 가속도가 붙는 성자의 골든타임에 아이에게 맞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장기 아이에게 있어 키 성장은 매우 중요하다. 성장기 시기가 끝나면 어떤 노력을 해도 키를 키울 수 없기 때문이다.

성장기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하기 위해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도와주는 치료가 선행되어야 하며 그와 함께 체형을 바르게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이들의 성장 장애는 대부분이 체형불균형으로 시작되는데 특히 척추와 골반이 틀어졌을 때에는 성장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빠른 시기에 교정해 주는 것이 빠른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비틀어진 골격을 바로 맞추는 스러스트 추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이완시켜주는 MET 추나, 비틀어진 턱관절을 교정하는 턱관절 교정술을 시행해 성장체형 교정에 도움을 준다. 또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적절한 운동이 중요한데 운동을 하는 동안에는 성장호르몬 분비가 무려 10배나 증가한다.

1시간가량 운동을 하고 종료 후에도 2~3시간 동안은 6배 이상의 성장호르몬이 증가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므로 아이의 체질과 체형에 맞는 적절한 운동을 진행하게 되면 성장기의 어린이들의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어린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기위해 어린이들의 8체질 한약과 체형에 맞는 1대1 성장트레이닝을 진행하는데 특히 어린이를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과 함께 성장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결합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최선의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무엇보다도 먹는 것이 중요 하므로 8체질에 맞는 음식 식단 구성을 통해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도 도움을 주고 있다.

아이의 성장기는 되돌릴 수 없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성장에 긍정적 효과를 줄 수 있는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관리, 숙면, 운동 등 다양한 노력을 병행한다면 아이의 최종 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도움말 : 자연안에 한의원 부산점 박철진 원장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