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대안암병원, 2023 부정맥의 날 행사 성료

공유
0

고대안암병원, 2023 부정맥의 날 행사 성료

부정맥의 날 행사 모습. 사진=고대안암병원
부정맥의 날 행사 모습. 사진=고대안암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지난 24일 '부정맥의 날'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의료진과 환우 및 보호자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1부와 2부로 나누어, 1부에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건강강좌,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심방세동에 대한 최신지견을 공유했다.
1부에서는 △부정맥이란 무엇인가? △부정맥 환자의 생활습관 및 건강보조식품 △부정맥 질환의 치료 방법 △심방세동의 약물 치료 △심방세동의 시술 또는 수술적 치료 △박동기/제세동기 환자가 주의해야 할 점 등 부정맥 환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김영훈 교수가 직접 환자들의 고민과 궁금증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전하며 진료실에서 다 하지 못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2부에서는 대학병원과 개원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심방세동의 현황과 치료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국내외 심방세동의 진단과 치료에 선두주자로 활약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유전성 심장질환 클리닉을 개설하는 등 최고의 의술을 이어가고 있다. 매년 ‘부정맥의 날’을 개최해 환자 및 보호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로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