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암연구재단-보령, 제23회 보령암학술상 후보자 모집

공유
0

한국암연구재단-보령, 제23회 보령암학술상 후보자 모집

한국암연구재단과 보령은 제23회 보령암학술상 후보자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보령
한국암연구재단과 보령은 제23회 보령암학술상 후보자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보령
한국암연구재단과 보령은 이달 말까지 제23회 보령암학술상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보령암학술상은 5년 이상 종양학 분야 연구에 종사하며 우리나라 종양학 발전에 이바지한 의사 및 과학자가 지원 대상으로 최근 3년간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을 바탕으로 연구 업적을 평가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수상자는 보령암학술상 업적심사위원회 심의와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후보자 중 최종 1인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학술활동 진작을 위한 상금 3000만원이 수여된다.

보령암학술상은 매년 암 퇴치를 위한 연구로 국민 보건 향상에 공로를 세운 학자의 업적을 기리고자 한국암연구재단과 보령이 지 2002년에 공동 제정한 상이다.

특히 보령암학술상은 지난 23년 동안 국내 종양학 연구활동을 북돋아주고 학술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들을 발굴하고 암 연구에 대한 대내외적 관심을 조성해왔다는 점에서 '국내 종양학 분야 최고 권위를 가진 상'으로 인정받다.

지난해 제22회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로 대장암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정승용 교수가 선정된 바 있다.

제23회 보령암학술상 수상 지원자 모집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암연구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